kt 선수단 1명 확진…‘전원 음성’ 판정에도 역학조사 늦어져 취소
서튼 롯데 감독은 가족이 확진 판정 받아 ‘자가격리’

텅 빈 잠실구장 원정 더그아웃

한국프로야구 1군 무대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침투했다.

KBO는 29일 “오늘 오후 6시 30분에 열 예정이던 잠실 kt wiz-LG 트윈스전, 대전 두산 베어스-한화 이글스전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kt 선수단 내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역학조사가 늦어지면서 프로야구 1군 경기가 취소됐다.

kt 선수단 한 명은 28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kt 선수단은 당일 코로나19 검사를 했고, 29일 오전 ‘전원 음성’ 통보를 받았다.

최악의 상황은 피했지만, 해당 코치가 선수단과의 접점이 많은 터라 역학조사가 길어졌다.

kt 선수단은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자택에서 대기했다.

역학조사가 길어지면서, kt 선수들이 정상적으로 경기를 준비하는 건 불가능해졌다.

27일 kt가 경기를 치른 대전구장을 대상으로 한 역학조사도 길어지면서 두산-한화전을 치르는 것도 불가능해졌다.

KBO는 오후 3시 30분께, 잠실과 대전 경기 취소 결정을 내렸다.

두산에서도 직원 한 명이 28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두산 1군 선수단 전원과 프런트 직원은 곧바로 코로나19 검사를 했고, 29일 낮 12시 30분에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왔다.

두산 1군 선수단 내에 밀접 접촉자도 나오지 않아, 두산 선수단은 대전으로 이동했다.

그러나 ‘대전구장 역학조사 결과’가 오후 3시 30분까지 나오지 않아서 대전경기도 취소됐다.

KBO리그 1군 경기가 코로나19 문제로 취소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KBO리그는 지난해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정규시즌 개막을 5월 5일로 미뤘다.

하지만 한화에서 2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 퓨처스리그 경기만 취소했을 뿐 1군 경기는 코로나19의 위협을 뚫고 완주에 성공했다.

지독한 코로나19는 2021년에도 세계 곳곳을 위협하고 있다.

KBO리그 1군 무대도 코로나19의 덫에 걸렸다.

래리 서튼 감독도 29일 가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7월 7일까지 자가 격리하고, 7월 8일에 복귀한다.

지난 14일 입국한 서튼 감독의 아내와 자녀 2명은 코로나19 검진에서 음성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27일 2주간의 격리 해제를 앞두고 실시한 재검사에서 자녀 2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서튼 감독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보건 당국의 방침에 따라 확진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 격리한다.

서튼 감독은 자가 격리를 마치고 7월 8일 복귀할 예정이다.

kt 구단에서도 방역당국이 ‘밀접접촉자’로 분류한 인원이 나오면, 자가 격리를 해야 한다.

선수단 음성 판정으로 한숨을 돌린 kt 구단은 밀접접촉자가 최소화하길 기대하며,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결과를 기다린다.

이날 취소된 잠실 kt-LG전, 대전 두산-한화전은 추후에 편성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