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를 지켜온 보훈의 땅 강원도, 평화의 번영의 새 희망! 강원평화특별자치도를 허하라! 제8편 '졸고 있는 지역에 미래는 없다’ 우리는 분노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평화롭게 요구해야 합니다. 오랜 세월 강원도의 낙후, 변방, 소외, 설움을 털어 내고 정의롭고 공정한 균등의 사회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우리 강원도가 다른 지역보다 더 잘 살기 위해서 하는 주장이 아닙니다. 낮은 지역은 끌어올리고 또 많이 가진 지역에서는 조금 나눠 가지는, 정의로운 공동체를 위한 길을 이번 강의에서 명쾌히 설명합니다.

강원도민일보는 지역의 당면현안이자 이슈가 되고 있는 평화특별자치도 법제 추진과 관련해 ‘강원도의 새로운 희망과 비전= 평화특별자치도를 허하라!’를 주제로 한 김중석 사장의 영상기획물을 10여 회에 걸쳐 특별 방송 합니다. 강원평화특별자치도는 냉전시대 분단체제와 산업화시대 중앙집권체제아래서 인구과소와 지정학적 여건으로 인해 숙명처럼 안고 살아온 국토의 변방,낙후,소외,소멸위기의 질곡에서 벗어나 대한민국의 자유평화와 번영을 견인해온 보훈지역에 대한 정당하고도 합당한 보상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민일보가 한반도 평화와 남북교류협력을 선도하고,다른 광역지자체의 메가시티전략에 대응하는 한편 냉전체제하의 변방과 낙후를 떨쳐내고 평화시대 중심과 번영을 일궈내기 위한 법제적 미래먹거리인 평화특별자치도 실현을 위한 특별기획방송에 강원도민일보 독자와 강원도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많은 시청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