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방범·의용소방연합대 등 구성
작업장·마을회관·경로당 집중 방역

▲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우리마을 생활방역단에 방역활동에 필요한 물품 제공 등 방역단 활동 지원에 나섰다.
▲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우리마을 생활방역단에 방역활동에 필요한 물품 제공 등 방역단 활동 지원에 나섰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는 최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우리마을 생활방역단을 본격 가동했다.우리마을 생활방역단은 정선군자율방범연합대,정선군 남·여 의용소방연합대,정선군모범운전자회,정선군청년봉사단,정선군남면번영회,장애인보호작업장 직원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에서는 KF 마스크,방제복 등 방역활동에 필요한 7종류의 물품 제공과 함께 방역단 활동을 지원한다.

우리마을 생활방역단은 각 마을별 이장이 마을방역관이 되어 방역단과 협업을 통해 마을주민 중 방역수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노인,장애인,다문화 가정 등을 찾아 방역수칙에 대한 안내를 돕고 마을 내 감염병 관리가 미흡한 공동작업장,마을회관,경로당 등을 점검하고 방역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짐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휴가철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 내 식당과 상가,주요 관광지 중심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안내와 함께 집중적인 방역 활동을 전개한다.

장기봉 소장은 “각 마을별 이장들과 협업을 통해 마을주민이 필요로 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소규모·개인영역 방역에 중점을 두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