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식의 진심, 강원도’ 16일 오픈

▲ 미식의 진심,강원도 포스터.
▲ 미식의 진심,강원도 포스터.

스타 셰프,바리스타 등의 전문 메뉴 컨설팅과 강원도의 식재료를 활용한 팝업 레스토랑 ‘미식의 진심,강원도’가 오는 16일 춘천에 문을 연다.‘미식의 진심,강원도’는 올해 상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강원 외식업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일부로 지역 외식업 분야 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주최하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주관하는 사업이다.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발된 도내 외식업 분야 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20개팀이 참여하며 지난 7월 메뉴 개발 캠프를 통해 박찬일 셰프 등의 전문가 컨설팅을 마쳤다.팝업 레스토랑은 춘천과 강릉(9월 예정)에서 진행되며 16일부터 22일까지 춘천에 있는 공유 주방 미생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호석·정우진

■ 6만달러 규모 평창 농식품 홍콩 수출

평창군농수산식품수출협회는 지난 6일 방림면 현지에서 평창 농식품 홍콩 현지 홍보판촉행사를 위한 수출 선적식(사진)을 갖고 6만4000달러 어치의 김치와 황태,메밀가공품 등 1.5t을 수출했다.이날 수출된 농식품은 이달 동안 한인홍콩유한공사의 현지 매장 3곳에서 열리는 홍보판촉전에서 홍보와 판매한다. 신현태

■ 코로나 진단키트 유럽 인증 변경허가 획득

▲ 이노제닉스의 자사 코로나19 진단키트 ‘INO SARS-CoV-2 Detection Kit’.
▲ 이노제닉스의 자사 코로나19 진단키트 ‘INO SARS-CoV-2 Detection Kit’.

춘천 이노제닉스가 자사 코로나19 진단키트 ‘INO SARS-CoV-2 Detection Kit’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 변경 허가를 획득했다.이노제닉스는 CE 추가승인으로 유럽에서 기존 PCR 검사방법인 비인두도말법과 타액(침)을 이용한 검사 키트 사용이 가능해졌다.이번에 승인 받은 타액검사법은 전문의료인이 없이 피검사자가 타액 채취 도구에 침을 뱉어 자가 검체 채취가 가능하다.검체 채취 시 의료진에게 질병을 전파할 위험이 적으며 음압시설이나 보호구가 추가적으로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해당 제품은 이노제닉스의 ‘RT-qPCR’기술을 활용한 분자진단 키트로 RdRp유전자,N유전자,E유전자 외 추가로 M유전자까지 동시에 검출이 가능하다.또 사용자 편의와 검사 신뢰도를 높이고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 국순당 ‘비냐 코보스’ 와인 독점 론칭

▲ 국순당이 국내 최초로 아르헨티나 컬트와인 ‘비냐 코보스’ 12종을 독점 론칭한다.
▲ 국순당이 국내 최초로 아르헨티나 컬트와인 ‘비냐 코보스’ 12종을 독점 론칭한다.

횡성 국순당이 아르헨티나 최초의 컬트 와인을 선보인 ‘비냐 코보스’와이너리와 협업해 국내에 아직 선보이지 않은 아르헨티나 와인 12종을 독점 론칭한다.‘비냐 코보스’와인은 지난 2011년에는 아르헨티나 와인 최초로 비평가인 제임스 서클링에게 100점 만점을 받아 최초의 아르헨티나 컬트 와인으로 유명세를 탔다.소비자들이 평가하는 와인 앱인 ‘비비노’에서 매년 ‘최고의 아르헨티나 와인 Top5’에 3개 이상의 비냐 코보스 와인이 선정될 만큼 소비자들에게도 최고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이번 국순당은 아이콘 와인인 ‘코보스 말벡’부터 와인 초보자들이 즐기기 좋은 ‘펠리노 시리즈 등 12종의 와인을 모두 론칭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힐 예정이다.

■ 자색옥수수 추출물 함유 콜라겐 출시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소장 함진관)와 ㈜남양바이오(대표 임형구)는 업무협력을 통해 자색옥수수 추출물을 활용한 마시는 콜라겐 ‘클레오’(사진)를 출시했다.이번에 출시된 액상차에는 강원도 고유 개발 품종인 자색옥수수 ‘색소 1호’의 추출물이 첨가돼 있다.해당 제품은 9일 오후 2시부터 와디즈 클라우드 펀딩에 오픈된다. 김정호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