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의약품청,휴젤 거두공장 실사 완료

춘천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수출명)’의 생산을 담당하는 ‘거두공장’에 대한 유럽의약품청(EMA)의 현장실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실사가 이뤄진 춘천 거두공장은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연간 500만 바이알 이상의 보툴리눔 톡신 생산이 가능한 휴젤의 생산기지로 현재 해외시장에 수출되는 보툴리눔 톡신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유럽의약품청은 거두공장에 대한 EU GMP 인증 적합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지난 12∼14일 공장 내 제조시설 및 품질관리시스템 등에 대한 실사를 진행했다.휴젤은 이번 현장 실사가 원활하게 진행 및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EU GMP 인증 역시 무리 없이 취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휴젤은 이번 실사에 대한 유럽의약품청의 피드백에 빠르게 대응, 해당 인증 취득과 함께 유럽 진출을 위한 마지막 과정에 더욱 속도를 올려 올해 말 품목허가를 획득하겠다는 계획이다.현재 약 1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유럽 시장은 미국과 함께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거대 시장이다.

▲ 파마리서치 신제품 ‘리쥬란’출시.
▲ 파마리서치 신제품 ‘리쥬란’출시.

■ 파마리서치 홍보모델에 수애 선정

강릉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김신규·강기석)가 PN과 HA 복합 성분 ‘리쥬란 HB plus’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리쥬란 HB plus는 기존 리쥬란 주요 성분인 PN(Polynucleotide)에 보습 성분인 HA(Hyaluronic Acid)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국소마취 성분인 리도카인을 포함하고 있어 기존 리쥬란과 비교해 적은 통증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파마리서치는 지난 7월 리쥬란 HB plus 품목허가를 완료하고 이달부터 리쥬란 모델 수애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파마리서치 관계자는 “리쥬란 HB plus 출시는 파마리서치의 또 다른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며 “‘리쥬란 HB plus’를 필두로 피부 시술이 처음인 환자들도 부담 없이 관리 받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파마리서치는 PDRN, PN 기반 의약품 및 의료기기 기업으로 ‘콘쥬란’과 ‘리쥬란’으로 대표되는 의료기기 사업,병원 중심의 의약품 사업과 ‘리쥬란 코스메틱’의 화장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리쥬란과 콘쥬란의 선전에 힘입어 의료기기사업 매출액은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69.7% 증가한 353억원을 기록했고 하반기도 증가해 연간으로는 733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

▲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 제품 사진.
▲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 제품 사진.

■ 세븐일레븐, 황야복숭아 음료 출시

세븐일레븐은 최근 농촌진흥청이 추천한 강원도 지역 우수 청년농업인 신승빈씨가 재배한 황도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농촌진흥청과 ‘국내 육성품종 및 지역특화 농산물의 유통·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지난 7월말 협약에 앞서 출시했던 ‘샤인머스켓에이드’에 이은 두 번째 청년 농업인 협업 성과물이다.‘세븐셀렉트 허니복숭아에이드’는 강원도 청정지역 치악산 일대에서 2대에 걸쳐 복숭아 농가를 운영하고 있는 청년농업인 신승빈씨가 직접 재배한 황야 복숭아(황도)의 착즙을 사용했다.신승빈씨의 황야 복숭아는 향이 풍부하고 당도가 우수해 치악산 복숭아 품평회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 서울에서 파업스토어를 연 감자아일랜드.
▲ 서울에서 파업스토어를 연 감자아일랜드.

■ 감자아일랜드, 서울 팝업스토어 개장

춘천 감자아일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브루어스 매장에서 국내 크래프트 비어를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감자아일랜드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강원 지역 특산물인 감자로 만든 포타 페일 에일과 쥬씨 랜드 IPA,단팥 슷-타우뜨,말랑 피치 샤워 등 행사 기간 동안 4종의 맥주를 선보인다.행사 기간 내 이벤트로 29일부터 31일까지 ‘Meet the Gamjas’를 운영해 감자아일랜드의 대표와 양조사를 만날 수 있고 맥주 피드백과 감자에게 물어봐라는 질문 시간도 가진다.또 퀴즈와 간단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선물도 수여할 예정이다.

김호석·정우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