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집 2급(지방이사관)

2급(지방이사관)으로 승진한 최정집(56) 도의회 사무처장은 강릉 출신으로 강릉고와 강원대를 졸업했다. 7급 공채 출신으로 철원군에서 공직을 시작, 행정안전부 장관실 행정비서관을 거쳐 도에 전입해 도 경제진흥국장,첨단산업국장을 역임했다.

 

 

김진휘 정책기획관

김진휘(57) 정책기획관은 강릉 출신으로 강릉고와 관동대를 졸업했다. 도 특구기획담당, 전략산업과장, 교육법무과장 등을 거쳐 도평생교육진흥원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장기교육에서 복귀해 정책기획관으로 임명됐다.
 

 

 

이경희 일자리 국장

이경희(54) 일자리 국장은 홍천 출신으로 춘천여고와 춘천전문대를 졸업했다. 도 기업지원 담당, 여성청소년가족과장, 사회적경제과장, 평화지역문화과장, 정책기획관을 역임했다. 장기교육에서 복귀, 일자리국장을 맡게 됐다.
 

 

김종욱 문화관광체육국장

김종욱(56)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철원 출신으로 철원고를 졸업했다. 도 관광정책담당, 평창올림픽조직위 수송부장, 홍천부군수, 투자유치과장 등을 거쳐 도의회 의정관을 역임했다. 장기교육을 끝내고 문화관광체육국장으로 복귀한다.

 

 

최기용 경제진흥국장

최기용(54) 경제진흥국장은 춘천 출신으로 춘천고와 강원대를 졸업했다. 도 정책개발담당, 경제진흥과장을 거쳐 국장급으로 승진했다. 장기교육에서 복귀, 직급승진(3급)과 함께 경제진흥국장으로 임명됐다.

 

 

최형자 도인재개발원장

최형자(57) 도인재개발원장은 춘천 출신으로 춘천여고와 한림대를 졸업했다. 도 비서관, 도의회 사회문화전문위원을 거쳐 정책기획관으로 재직했다. 이번 인사에서 직급승진(3급)과 함께 도인재개발원장으로 이동한다.

 

 

전길탁 3급(지방부이사관)

3급(지방부이사관)으로 직급승진한 전길탁(54)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은 강릉 출신으로 강릉고와 관동대를 졸업했다. 도 보도지원담당, 속초부시장을 거쳐 도의정관을 역임했다. 조직위에 파견, 대회 성공개최를 준비 중이다.

 

 

 

전재섭 국장

전재섭(51) 국장은 영월 출신으로 영월고와 강릉대를 졸업했다. 삼척부시장, 평화지역발전과장 등을 역임했다. 재난예방과장으로 재직하며 중대재해대응TF 업무를 총괄, 업무성과를 인정받아 승진했다.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로 이동한다.

 

 

 

윤인재 첨단산업국장

윤인재(50) 첨단산업국장은 원주 출신으로 강원사대부고와 강원대를 졸업했다. 에너지과장, 전략산업과장을 지내며 액화수소·UAM 등 강원도 미래첨단산업 육성에 대한 업무성과를 인정받아 국장급으로 발탁, 직위승진했다.

 

 

 

김복진 농정국장

김복진(57) 농정국장은 고성 출신으로 속초고와 강원대를 졸업했다. 도 녹색환경담당, 산림정책담당, 농정과장, 회계과장, 체육과장 등을 거쳐 녹색국장으로 재직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농정국장으로 이동한다.

 

 

김경구 녹색국장

김경구(55) 녹색국장은 영월 출신으로 영월고와 경북전문대를 졸업했다. 지방환경직 출신으로 4차산업추진단장 등을 역임했다. 데이터산업과장을 지내며 수열에너지 융복합클러스터 조성, 정밀의료 규제자유특구 지정 등 성과를 인정받아 직위승진했다.

 

 

 

최성균 환동해본부장

최성균(57) 환동해본부장은 강릉 출신으로 주문진수고와 군산수산전문대를 졸업했다. 수산직 출신으로 수산자원연구원장, 해양항만과장을 지냈다. 수산정책과장 재임 중 대서양연어양식TF 총괄 등 성과를 인정받아 직위승진했다.
 

 

 

최명수 화천부군수

최명수(56) 화천부군수는 화천 출신으로 강원사대부고를 졸업했다. 화천군 주민복지과장, 민원봉사실상, 기획감사실장을 거쳐 강원도의회 사무처 홍보담당관을 맡았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전출, 화천군으로 복귀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