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벗어나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강원도민, 독자 여러분 곁에 함께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강원도민일보는 2022년을 채울 7개 키워드로 디지털, 분권, 평화, 선거, 로컬, 환경, 어린이를 정했습니다. 이를 중심으로 한 2022년 7대 기획을 소개합니다. 로컬 시대, 디지털 전환을 앞장서 이끌고 보다 푸른 미래를 담보할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 기획보도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올해는 강원도민일보가 창간 30주년을 맞는 해이기도 합니다. 강원도민일보는 7대 기획을 통해 로컬의 가치 위에서 더욱 견고하고 선명한 지역 발전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겠습니다.


■디지털시대로의 변화 선도
-디지털전환위원회 구성으로 시대 변화를 읽는 인사이트를 풍부하게 제공하겠습니다.
-네이버·다음카카오 포털 입점에 따라 메타버스 뉴스 등 더욱 빠르고 신뢰 높은 뉴스콘텐츠를 생산하겠습니다.

■지방분권 이슈 주도
-분권개헌 추진과 자치경찰제 안착 등 풀뿌리 자치 핵심 현안 해결에 앞장서겠습니다.
-전면도입되는 고향세 활성화를 위해 출향인사, 귀농귀촌인 등 강원의 파이를 키우겠습니다.

■평화아젠다 확립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조성을 비롯해 평화이슈에 대한 전국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겠습니다.
-동해북부선 착공에 맞춰 통일시대에 대비한 장기적인 비전을 그려나가겠습니다.

■대선·지방선거 보도 차별화
-선거자문단 및 매니페스토단 구성으로 정책·공약을 면밀 분석하겠습니다.
-여론조사 실시 등을 통해 판세를 빠르게 읽고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위대한 리셋- 로컬경제 가치 재발견
-로컬로믹스 리포트, 스타트업 시리즈 등으로 강원경제가 ‘위대한 리셋’의 주역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비즈, 먹고돕고 캠페인 시즌2 등 다양한 기획을 통해 로컬 기업에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기후위기 및 환경 의제 선점
-아!백두대간 기획시리즈, 동해안 석호 살리기 등의 특집 시리즈를 통해 기후위기 이슈를 이끌겠습니다.
-2022 산림엑스포를 계기로 예스플러스틱, 에코아트페어 등 친환경 캠페인과 사업으로 도민들의 환경감수성을 함께 높이겠습니다.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 사업
-100회 어린이날과 레고랜드 개장에 맞춰 어린이·학부모들과 함께할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하겠습니다.
-동요, 동시, 동화, 문화예술 교육 등을 활용한 어린이 친화미디어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