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일보는 현충일을 맞아 강원호국문화유산 답사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강원호국문화유산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합니다. 전 국민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가. 공모취지

현충일을 맞아 강원호국문화유산 답사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강원호국문화의 유산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합니다.


나. 답사대상지


<첨부2> 강원호국문화유산 리스트 참조.

※ 제시된 곳 이외에 강원도의 호국문화유산 모두 답사지로 인정

 

다. 공모내용

구분

답사영상

응모자격

전 국민, 개인·(4인 이하)

응모규격

mp4, wmv, avi (1920 × 1080 픽셀 이상) 용량 1GB이하, 1분 이상 5분 이내

응모요령

- 답사 영상이 포함되어야 함

- 스토리텔링을 통해 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어야 함

응모기간

202251()~529()

접수방법

및 문의처

- 제출파일: 참가신청서, 공모작

- 참가신청서 서식 다운로드 방법: 강원도민일보 홈페이지(http://www.kado.net/)

강원도민일보 사고 [알립니다]9회 현충문화제 강원호국문화 답사영상 공모전 첨부파일 다운로드

- 공모작 파일제목: 강원호국문화유산 답사영상 공모전_공모날짜(/ 20220501)_이름(팀일 경우 대표 1명만)

- 문의: 강원도민일보 033-260-9331

- 접수: seola@kado.net

시상내역

- 전체 출품작 대상 시상

최우수상 1- 200만원

우수상 1- 50만원

장려상 5- 50만원

시상식

- 수상자 발표는 61~4일 개별통보, 67일 신문 발표

- 2022. 6. 6() 현충문화제 시상식 진행. 수상자는 참석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합니다.

심사기준

-적합도(40): 강원도의 호국문화유산이라는 주제를 충분히 이해하고 영상에 반영했는가

-완성도(30): 촬영과 편집기법 등에서 표현의 완성도가 높은가

-독창성(30): 참신하고 차별화된 내용과 형식을 구성했는가

 

라. 기타사항
 

- 공모 작품은 타 공모전에서 수상 경력이 없는 본인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 동일작, 유사작, 합성작, 기발표작, 타지역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라도 입상 취소 및 상장(시상금)은 반환해야 합니다.


- 접수된 작품의 소유권, 저작권, 지식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강원도민일보에 귀속되며, 홍보 등 공익 목적 및 필요에 따라 2차 저작물로 수정하거나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료(2차 저작권 포함)은 시상금으로 대체되며, 출품과 동시에 출품자는 별도의 허락 없이 「저작권법」 상의 저작물 이용허락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공모전 응모자는 저작권과 초상권이 모두 해결된 상태의 작품만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 작품의 초상권, 저작권 및 명예훼손, 표절 등의 분쟁에 따른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내용의 해석에 대한 사항은 주최측 판단에 따라야 하며, 사정에 따라 진행 일정 및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심사점수는 비공개로 하며 심사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본 공모전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자는 위의 모든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