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전국동시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5.9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전국동시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5.9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전운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한 후보자를 ‘정치보복을 당한 피해자’라며 방어에 나섰다.

권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 회의에서 “한 후보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수사했다는 이유로 문재인 정권에서 네 번이나 좌천당했다”며 “민주당에는 눈엣가시 같은 인사일 수 있으나 검사로서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했다는 이유로 정치보복을 당한 피해자”라고 언급했다.

한 후보에 대한 갖가지 의혹과 논란에 불을 지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당장 내일이면 새 정부가 출범하는데 민주당의 도 넘은 발목잡기로 새 정부는 총리 없는 반쪽 정부로 출범하게 된다”며 “특히 한 후보자에 대해서는 청문회 전부터 과민반응을 보이며 지명철회를 주장하고 있지만 타당한 근거나 이유를 찾을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최소한 새 정부가 일을 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더 이상의 발목잡기는 민심의 역풍을 불러올 뿐”이라며 “민주당은 청문결과보고서 채택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 당장 내일이라도 본회의를 열어 국무총리 인준표결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에 대해서도 비난했다.

권 원내대표는 “국민께 엎드려 사죄하고 성실히 수사받아야 할 사람이 출마 선언한 이유는 분명하다. 국회의원의 권력으로 자신의 죄를 덮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라며 “민심이 성난 파도가 돼 무한배임의 정치를 심판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