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 소노펫 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에서 2022 댕댕페스타 in 강원 행사가 24, 25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 홍천 소노펫 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에서 2022 댕댕페스타 in 강원 행사가 24, 25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유명 동물훈련사인 강형욱이 참여하는 ‘2022 댕댕 페스타 in 강원’이 홍천 소노펫 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강원도 여행의 달을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의 필요성 및 반려동물 동반 강원 여행 수요 장려를 위해 펼쳐진다.

24일과 25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반려견 림보 △기다려대회 △도그쇼 △출발! 댕댕 드림팀 △보물을 찾아보게 등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하는 네개의 주요 프로그램과 △펫미로탈출 △룰렛이벤트 △반려견-사진작가 촬영 △어질리티 프로그램 등 상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도내 반려동물 동반 가능 관광지 소개를 하고 있는 댕댕여지도 등의 홍보관도 마련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시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플랫폼도 마련됐다.

특히 주요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반려견주의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동물훈련사 강형욱씨의 반려동물 관련 에티켓을 설명하는 펫티켓 강연도 진행됐다.

2022 댕댕 페스타 in 강원이 홍천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도는 향후 반려동물 관련 연례행사로 확장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세 집당 한집 꼴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대에 접어든만큼 반려동물 가구의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반려동물 관련 에티켓, 여행지 소개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