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사업 추진 주민설명회 개최
지상 2층 정원 120명 수용 규모

▲ 정선군은 28일 사북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공립 사북어린이집 신축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 정선군은 28일 사북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공립 사북어린이집 신축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정선 공립 사북어린이집이 2023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군은 2021년 하나금융그룹의 민·관 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하나금융그룹에서 지원받는 24억원을 포함해 58억여원을 들여 사북읍 사북리 294-15번지에 연면적 1315㎡, 지상 2층 규모로 사북어린이집을 신축, 2023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03년 건립된 사북어린이집은 사북읍 및 인근 지역의 보육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나 건물 노후로 인한 안전성 문제와 열악한 보육 환경으로 인한 신축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신축되는 사북어린이집은 정원 120명으로 보육실, 실내 놀이터, 교사실 등을 갖추게 된다.

군은 28일 사북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관계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북어린이집 신축사업 추진 경과보고, 사업설명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최승준 군수는 “지역의 공공 보육을 책임질 사북어린이집 신축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