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선 무정차 KTX 추가 도입
권성동 의원 “지역경제 활력 기대”

하계 휴가철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강릉선에 무정차 KTX가 추가 운행된다.

국민의힘 권성동(강릉·사진) 의원실은 4일 “수도권에서 강릉지역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하계 휴가철인 7월31일부터 강릉선에 무정차 KTX가 추가 도입된다”고 밝혔다.

강릉선은 대부분의 이용객이 서울과 경기 고양 등 수도권~강릉을 이용하지만 도중에 정차역이 많아 서울에서 평균 2시간 가량이 소요되며 지속적으로 시간 단축을 요구해 왔다.

이번에 운영되는 무정차 열차는 관광객이 많은 주말(토요일과 일요일)에 4회(상행 2회, 하행 2회) 시범 운행하며 청량리역을 정차한 후 강릉까지 직통으로 달려 서울역에서는 1시간40분, 청량리역에서는 1시간20분이 걸린다. 또 휴가철 강릉지역 관광객 증가에 따라 KTX 좌석 부족문제 해소를 위해 토요일과 일요일에 KTX-이음 2회가 증편된다.

권성동 의원은 “강릉선 KTX-이음 무정차 도입 및 증편을 통해 수도권 국민들이 강릉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보다 많이 찾길 기대한다”며 “오랜기간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어온 강릉시민과 지역 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권 의원은 앞서 2020년에도 KTX 강릉선 운행 감축을 막아내고 오히려 주말 하루 4회 증편을 이끌어 냈었다.

남궁창성 cometsp@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