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서울 입시학원 대표 초청
학생·학부모 1대1 심층 상담
30일 명문대 학생 토크쇼 마련

화천군이 대학 진학을 앞둔 지역 고교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입시 컨설팅을 제공,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은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지역 내 고교 3학년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비 대학 진학 컨설팅을 진행한다.

군은 도시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 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접경지역 학생들을 위해 이번 컨설팅을 마련했다. 컨설팅에는 서울 소재 유명 입시학원 대표가 직접 참여해 화천 여성공방에서 학생 및 학부모와 1대1 대면 심층 상담을 진행한다. 또 최신 입시 트렌드, 지원 전략은 물론 진로탐색을 위한 조언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오는 30일 화천청소년수련관에서 ‘대입준비, 명문대 선배에게 묻는다’토크쇼도 마련한다. 토크쇼에는 군인재육성재단의 지원으로 대학에 다니고 있는 주현성(뉴욕대), 박서정(서울대), 구본준(고려대), 정하영(연세대) 등 지역 출신 인재 4명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초교 5학년부터 고교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배들은 토크쇼에서 각자 경험한 명문대 입학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이어 개그맨 권필씨의 사회로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가 ‘사교육 없는 효과적인 공부법’강연을 펼친다. 박현철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