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브이로그 고성 송지호 등장
BTS·강원 동해바다 인연 이어져
‘방탄투어’ 목록 지역 음식점 등장

지난 6일 공개한 브이로그 영상 갈무리.
지난 6일 공개한 브이로그 영상 갈무리.

방탄소년단 정국이 팬들에 대한 사랑을 문구로 새긴 백사장,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캠핑지는 강원도 고성의 바다였다.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BANGTANTV)에 캠핑을 떠나는 브이로그 영상을 올렸다. 46분여 분량의 이 영상에서 정국은 고성 송지호해수욕장을 배경으로 한 차박 캠핑 모습을 공개했다. 직접 운전하며 영상을 시작한 정국은 “태어나서 첫 차박을 하게 됐다”고 소개한 후 목적지를 ‘고성’이라고 밝혔다.

고성으로 향하는 차 안에서 정국은 팬송으로 발표했던 곡 ‘My You’의 작업기 등을 들려줬다. 또 가평휴게소에 들러 회오리 감자 등 간식을 사는 등 평범한 20대 청년들과 같은 여행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고성에 도착해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삼겹살을 직접 굽고, ‘불멍’을 즐기는 모습 등을 공유했다.

특히 다음날 오전 화창해진 하늘 아래 백사장에 ‘BTS♥ARMY Forever’이라는 글씨를 크게 새겨놓고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정국이 데뷔 기념일인 지난 6월 13일을 맞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공개했던 풍경사진이다. 이 영상 조회 수는 게시 이틀이 된 8일 현재 750만회에 육박하고 있다.

정국이 고성을 다녀간 날짜는 6월 7일이다. 당시 캠핑을 왔다는 내용으로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었는데 이때는 방문장소를 공개하지 않았었다.

정국이 다녀간 캠핑지가 고성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팬들 사이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여행지로 고성을 참 좋아하는 것 같다”거나 “라이브 방송과 인스타에서 미리 보여줬던 바다가 어디였는지 너무 궁금했는데 이제서야 궁금증이 풀렸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지난 6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해변사진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지난 6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해변사진

고성 송지호해수욕장은 최근 또다른 멤버 뷔가 절친들과 함께 촬영한 ‘인더숲 우정여행’의 여행지로도 등장했던 곳이다. 앞서 2021년 방탄소년단 윈터패키지(겨울화보)에는 고성 능파대 가 등장, 방탄 소년단의 콘텐츠를 통해 고성이 연달아 조명되고 있다.

이 때문에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휴가지를 고성으로 정하는 팬들의 여행기도 이어지고 있다.

영상 속 정국이 쇼핑한 고성 죽왕면의 마트, 아침식사로 먹은 해당 지역 샌드위치 전문점, 앞서 멤버들이 들렀던 숙소와 지역 음식점 등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면서 ‘고성 방탄투어’ 목록을 만들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봄날’의 뮤직비디오 및 수록 앨범 재킷 촬영지인 강릉 향호해변, ‘버터’ 앨범 재킷을 촬영한 삼척 맹방해변에 고성 송지호 해변까지 강원도 동해바다를 따라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명)’들의 강원 방탄투어도 더 풍성해지게 됐다.

김여진 beatle@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