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쇼핑몰 ‘양구몰’에서 9월 6일까지 추석맞이 특별기획전이 진행된다.
▲ 온라인 쇼핑몰 ‘양구몰’에서 9월 6일까지 추석맞이 특별기획전이 진행된다.

온라인 쇼핑몰 ‘양구몰’에서 9월 6일까지 추석맞이 특별기획전이 진행된다. 지난 1일 시작된 이번 기획전에서는 양구지역에서 생산되는 한과, 꿀, 민들레찐빵, 두유, 건강식품(민들레, 가시오가피 등) 등이 판매되며, 이벤트 기간 내 매주 수요일(10, 17, 24, 31일) 오전 10시에는 모든 제품의 40% 할인쿠폰이 발행된다.

양구군은 많은 고객들이 양구몰을 방문할 수 있도록 포털사이트에 키워드광고를 하고, SNS를 통한 홍보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또 홍보 판촉물을 제작해 배부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이근순 군 경제일자리과장은 “양구몰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양구군의 특산물을 알리고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부분의 택배회사들이 추석 연휴 이전에 택배 배송이 마감되어 주문시 참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몰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구의 생산·제조기업들과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공사업의 일환으로 양구군과 강원도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