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유호규 청년특보, 전금순 여성특보, 이민찬 정책특보
(왼쪽부터) 유호규 청년특보, 전금순 여성특보, 이민찬 정책특보

민선8기 김진태 강원도정 청년특보에 유호규(41·사진) 춘천청년회의소 회장이 임명되는 등 12명의 특보단(특별보좌관) 인선이 발표됐다.

도는 12일 새로운 강원도정의 철학을 이해하고,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소통 기능 강화를 위한 각 분야별 특보단 12명을 임명했다.

청년 관련 주요현안 자문과 청년층과의 소통 확대를 담당하는 청년특보에는 유호규 춘천청년회의소 회장이 임명됐으며 여성특보에는 전금순(64·사진)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이 선임, 도내 여성 가족 및 양성평등 관련 자문을 맡게 된다. 정책특보에는 이민찬(37·사진) 전 새로운강원도준비위원회 기획행정분과 전문위원이 임명, 도정 현안 정책개발 자문에 나선다.

이와 함께 농정특보는 김창천(59) 전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강원도연합회 감사, 보건체육특보는 이범연(58) 전 평창군의회 부의장이 각각 임명됐다.

또, 지역도시특보에는 김인배(58) 전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이 선임돼 도시계획 자문을 담당한다. 문화관광특보는 장석삼(52) 강원도관광협회 이사, 임업특보는 박응삼(56) 강원산림포럼 사무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재난안전특보는 손우철(66) 2022 강원포럼 대표, 대외협력특보는 이상민(53) 전 춘천시의원, 언론특보는 신현상(66) 전 방송통신위원회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장, 도민소통 특보에는 박유남(62) 전 춘천MBC 편성제작국장이 인선됐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