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오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이재명 당 대표 후보가 연설하고 있다.
▲ 13일 오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이재명 당 대표 후보가 연설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후보가 “당권이 아니라 일할 기회가 필요하다. 무능한 윤석열 정부에 맞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며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권주자인 이재명·박용진·강훈식 후보(기호순)는 8·28 전당대회를 보름 앞둔 13일 오전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합동연설회에서 당권도전 이유를 설명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이재명 후보는 “당은 정권 획득을 위해서 존재한다. 이기는 민주당,유능한 수권정당·대안정당을 원하냐”며“민주당을 전국정당으로 만들어 내고, 강력한 리더십으로 사랑받는 민주당,이기는 민주당 만들 후보, 이재명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지금 민생이 위기”라며 “민생의 위기를 불러온 것이 바로 정치의 위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위기의 근본 원인은 양극화와 불평등이라는 사실 누구나 안다. 그런데 정부여당은 거꾸로 가고 있다”며 “슈퍼리치와 초대기업에 대해 특혜 감세를 하면서

서민을 위한 지원예산은 마구 줄이고 있다”고 윤석열 정부를 비난했다.

이 후보는 “이 무능력하고 무책임하고 무대책한 3무 정권에 맞서서 우리 민주당이 퇴행과 독주를 막고 국민의 삶을 책임져야 한다”며 “차악을 겨루는 정치에서, 최선을 겨루는 정치로 바꿔가야 한다. 국민이 흔쾌히 선택할 정당으로 혁신하고 또 혁신해서 각자도생 사회가 아니라 국민의 삶을 정치가 확실히 책임지는 그런 사회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재명은 당권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국민의 민주당을 만들 책임과 역할이 필요하다. 이기는 민주당을 만들 확실한 기회를 달라”며 “이재명이 국민과 함께 국민의 정당 민주당 꼭 만들겠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