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대한 가처분 신청 등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히던 중 눈물을 훔치고 있다. 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대한 가처분 신청 등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히던 중 눈물을 훔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의 ‘양두구육(羊頭狗肉)’ 발언을 두고 쏟아지는 지적에 대해 맞대응했다.

이 대표는 14일 SNS에 “이철규 의원은 양두구육을 보고 자기가 개냐고 발끈하셨는데 이건 기본적으로 사자성어 자체를 이해를 못 하신 것이니 그러려니 하고, 김미애 의원은 어제 기자회견을 보셨으면 대통령이 개고기라고 생각하실 수가 없는데 도대체 다들 뭐에 씐 건지 모르겠다”라고 썼다.

그러면서 “일부에서 대응이랍시고 폭로 프레임이라도 잡으려고 하는 것 같은데, 어제 제가 밝힌 사실관계는 ‘나는 대통령에게 독대를 통해 이러이러한 정책을 제안한 적이 있다’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당 대표가 대통령에게 정책 제안을 했다고 밝히는 게 폭로인가”라며 “기껏 하루 자고 일어나서 고심 끝에 한다는 대응이 이런 식이면 사태는 해결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앞서 전날 기자회견에서 이 대표는 양두구육(양 머리를 두고 뒤에선 개고기를 판다)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했다.

당시 기자회견에서 ‘개고기에 윤 대통령이 포함되는 거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대표는 “개고기는 사람에 해당하는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김미애 의원은 14일 새벽 페이스북에 “당 대표였던 분의 입에서 자당 대통령 후보를 개고기에 빗대는 건 결코 해서는 안 될 망언”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께서 비록 정치에 미숙함은 있을지 모르나, 국가와 국민을 사랑하는 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결코 개고기 비유로 비하될 분이 아니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또 “누구의 잘못이 아니라 본인의 일로 윤리위 징계가 있었다. 왜 그에 대한 말씀은 없으신가”라며 이 대표를 비난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