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도에 공문 회신
후임자 선임 원점서 진행 ‘가능성’
도 “차점자 선정, 법적 검토 필요”

속보=강원도가 강원테크노파크 이사회의 신임 원장 선임(본지 9월 6일자 2면)과 관련 ‘절차와 내용에 하자가 있었다’고 밝힌 가운데 주무관청인 중소벤처기업부가 “필요한 조치를 하라”는 입장을 강원도에 회신했다.

이에 따라 강원테크노파크 이사회 협의 등을 거쳐 신임 원장 절차가 원점에서 재검토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19일 본지 취재 결과,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강원도에 보낸 회신 공문을 통해 “필요한 조치를 하라”는 입장을 전달했다.

앞서 도는 강원테크노파크가 이사회에서 신임 원장 후보자를 결정했지만, 최고점자가 아닌 차점자가 선정돼 불공정 논란을 제기했고 현장 점검 등을 통해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추천위원회가 앞서 의결한 선임 절차를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도는 당시 결과 발표 후, “출연기관인 강원테크노파크 원장 선임에 대해 법적 검토를 거쳐 주무관청인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도의 이 같은 조사 결과 보고를 사실상 수용하면서 이사회 차원의 논의가 이뤄질 예정으로, 후임 원장 선임은 원점에서 다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도산하기관장 선임 절차와 관련해 도가 법적 검토 돌입과 주무관청의 입장 표명이 나온 것은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진다.

한편 강원테크노파크 8대 원장 후보자는 김학철 전 도청 국장과 박재복 한림대 객원교수 등 2명으로 압축된 가운데 박 교수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었다.

김호석·정승환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