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 "유가족에 깊은 애도와 사죄"

▲ 26일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현대프리미엄아웃렛 대전점 앞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데 대해 사과의 뜻을 전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연합뉴스
▲ 26일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현대프리미엄아웃렛 대전점 앞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데 대해 사과의 뜻을 전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연합뉴스

7명의 사망자를 낸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와 관련, 경찰이 전담 수사본부를 꾸렸다.

26일 오전 7시 45분쯤 대전시 유성구 현대프리미엄 아웃렛에서 화재로 실종된 3명이 모두 숨진 채 발견됐다.

이 화재로 사망자는 7명으로 늘었다. 또 1명은 중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대전경찰청은 사안의 중대성과 피해 규모를 고려해 대전청 수사부장을 본부장, 형사과장과 유성경찰서장을 부본부장으로 하는 수사본부를 설치했다.

경찰은 현장 정리가 끝나는 대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소방당국 등 유관기관과 합동 감식에 나서는 한편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관계자를 조사해 화재 원인을 규명할 계획이다.

▲ 26일 오전 발생한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된 실종자 한 명의 시신이 운반되고 있다. 연합뉴스
▲ 26일 오전 발생한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된 실종자 한 명의 시신이 운반되고 있다. 연합뉴스

또 피해자 전담 경찰관을 통해 피해자 가족 심리 상담 등도 도울 방침이다.

대전시도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고 시민안전실장과 대전소방본부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긴급사고수습지원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해외 출장 중 튀르키예에서 사고 소식을 보고받은 이장우 대전시장은 애초 30일까지였던 일정을 조기 마무리하고 귀국해 27일 오후 사고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한편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한다”며 사과했다.

정 회장은 이날 사고 현장에서 발표한 입장문에서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들과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그는 “화재 사고로 입원 중인 직원과 지역주민에게도 머리 숙여 사죄한다”면서 입원 중인 직원의 건강 회복과 실종자들의 안전한 귀환을 기원했다.

정 회장은 또 “이번 사고에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한다”면서 “사고 수습과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 당국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경찰과 소방당국 등 조사에도 성실히 임하고 어떤 책임도 회피하지 않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