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TV에서 새롭게 제작한 '막뉴스'는 강원도 대표 음식인 막국수의 막 내린 신선한 메밀면처럼 독자들이 궁금해 하는 이슈를 디지털국 막내기자가 직접 취재해 핵심 내용만 빠르게 '술술' 풀어드립니다.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지식정보채널 '막뉴스' 를 통해 신개념 뉴스를 접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그 첫 편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전국의 젊은이들에게 면접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강원권에 취업을 희망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족집게 면접특강'입니다.

내년 6월이면 강원도가 628년 만에 새 이름 '강원특별자치도'로 바뀌게 됩니다.

과연 강원특별자차도가 실시되면 지금과 무엇이 달라지고 우리의 삶에는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궁금하시죠? 막강한 자치권을 부여받을 강원특별자치도는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핵심만 골라 빠르고 간단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도에 고도의 자치권을 부여해서 그동안 각종 규제로 묶여있던 규제를 완화하고 기업 유치에 좋은 조건들을 마련하고 여러 가지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고도의 '자치권'을 부한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강원도민들이 잘 살 수 있도록 만들자는 것인데요. 하지만 강원특별자치도라는 ‘거북선’은 잘 만들었는데 거친 파도를 헤치고 나갈 튼튼한 ‘노’가 없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독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보를 제공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뉴스를 찾아가는 '막뉴스'는 정보전달방식의 차별화로 독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뉴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시청바랍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