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영입생 최고의 선수 ‘톱 10’

손흥민(사진)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출범 이후 토트넘 홋스퍼 구단 영입생 중 최고의 선수 ‘톱10’에 선정됐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영국 축구 전문 매체 풋볼런던은 27일(한국시간) 토트넘이 1992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범 후 영입한 선수 중 톱10을 선정해 발표했다.

해리 케인 같은 구단에서 자체적으로 키운 선수가 아닌 수백 명의 외부 영입 선수 중에서 최고의 선수 10명을 추렸다.

손흥민은 테디 셰링엄(잉글랜드),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다비드 지놀라, 위고 요리스(이상 프랑스), 크리스티안 에릭센(덴마크), 얀 페르통언, 무사 뎀벨레(이상 벨기에), 루카 모드리치(크로아티아), 개러스 베일(웨일스)과 함께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은퇴한 셰링엄·클린스만·지놀라를 제외하고 나머지 7명은 현역이다.

매체는 “이제 손흥민이 (2015년 여름 독일 레버쿠젠을 떠나)토트넘의 문을 열고 들어온 지 7년이 됐다. 그는 토트넘에서 334경기에 출전해 209득점(134골 75도움)에 관여했다”면서 “손흥민은 EPL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 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손흥민은 그동안 팬들로부터 많은 상을 받았다”면서 “그러나 지난 시즌에는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리그 공동 득점왕이 되면서 구단 밖의 모든 사람에게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라고 덧붙였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은 EPL 개인 통산 100골 클럽 가입까지 4골밖에 남지 않아 곧 또 다른 중요한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면서 “토트넘 역사상 이렇게 능력과 호감도를 모두 갖춘 선수는 거의 없었다. 손흥민은 구단 역사상 늘 최고의 영입 중 하나로 인정받을 것”이라고 호평했다. 심예섭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