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개 기관·단체 100여명 참가

▲ 철원군은 최근 김화생활체육공원에서 집중호우 실제상황을 가정한 인명구조 등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 철원군은 최근 김화생활체육공원에서 집중호우 실제상황을 가정한 인명구조 등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철원군이 최근 집중호우 실제상황을 가정, 마을 침수 수해를 대비한 인명구조 등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22일 김화생활체육공원에서 집중호우에 따른 마을 침수 수해상황을 대비해 이현종 군수 주재로 인명 구조 등 재난 대응 실제대비 훈련을 펼쳤다. 이날 훈련에는 철원군과 소방서, 경찰서, 한국전력공사, KT철원지사, 군부대, 철원병원,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자원봉사센터 등 10여개 기관·단체에서 100여명이 참가해 초동대처와 인명구조, 수습복구 등 다양한 비상상황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2020년 철원군 이길리의 실제 수해 상황 등 기후 이변에 따른 피해 상황에서 공공기관 및 단체 간 협업과 위기관리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비상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임무수행과 인명 피해 최소화 등에 역점을 두고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해 실제를 방불케 한 철저한 실전으로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 군수는 “군민안전을 위해 지역내 다양한 기관 및 단체가 서로 힘을 합쳐 대응능력을 키우는 안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재용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