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디다스가 공개한 ‘호날두 노골’의 증거 [아디다스 제공]
▲ 아디다스가 공개한 ‘호날두 노골’의 증거 [아디다스 제공]

포르투갈 대표팀 주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지난 29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우루과이전에서 1-0으로 앞서가는 선제골의 주인공이 되는 듯했다.

자신의 월드컵 9번째였던 이 골로 ‘전설’ 에우제비우와 포르투갈 월드컵 최다 득점자가 됐던 호날두의 기쁨도 잠시.

골 상황을 확인 결과 호날두의 머리에 맞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린 FIFA는 잠시후 페르난드스의 득점으로 정정했다.

결국 포르투갈은 이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해 16강 진출에 성공했지만, 호날두는 넣지도 않은 골에 포효해 비웃음을 샀다.

 

▲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리흘라’ [아디다스 제공]
▲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리흘라’ [아디다스 제공]

아디다스는 30일 자사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호날두의 노골을 재차 확인했다.

아디다스는 성명을 통해 “자사가 제조한 공인구 ‘알 리흘라(Al Rihla)’에 내장된 기술을 사용하여 호날두가 공에 접촉하지 않았다는 걸 입증할 수 있다. 측정 결과 (호날두의 헤딩 시도에) 진동이 없었다. 공 내부의 센서를 사용하면 매우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디다스가 공개한 공의 진동 그래프를 보면 페르난드스가 호날두의 머리를 겨냥하고 올려준 크로스 순간에는 큰 진폭을 그린다. 반면 호날두가 머리를 갖다 댄 순간의 진동 그래프는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