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권성동(강릉) 국민의힘 의원은 민주노총 소속 건설노조가 노조원의 레미콘 타설 중단을 요청한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에 대해 “화물연대의 운송거부는 동료에 대한 협박으로 시작해서 건설노조의 불법적 폭력을 요청하는 수준까지 가고 말았다”며 “조폭의 구역 싸움을 방불케한다”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5일 자신의 SNS에 “이런 상황에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등 단호한 조치는 당연하다”며 “불법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처벌밖에 없다. 단호한 선례를 남겨야 산업과 민생을 지킬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시작된 민노총의 연쇄 파업은 연쇄 불법의 과정이기도 하다”며 “화물연대 조합원은 운송거부에 참여하지 않은 차주에게 욕설은 물론 쇠구슬 테러까지 감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노총은 연쇄파업 와중에 국가보안법 폐지를 운운했고, 홈페이지에는 북한 조선직업총동맹이 ‘민주로총에 보내는 련대사’를 버젓이 게재했다”며 “이번 민노총 연쇄 파업의 본질이 종북으로 점철된 정치투쟁이라는 자백”이라고 지적했다.

 

▲ 권성동 의원 SNS 캡처
▲ 권성동 의원 SNS 캡처

그러면서 “민주노총이 떠드는 근로조건 개선은 껍데기일 뿐”이라며 “근로조건 개선이 절실한 사람들은 적어도 타인의 생존권을 짓밟고 조직적 폭력으로 협박하지 않는다. 다른 목적이 있기 때문에 온갖 불법을 자행하면서 파업을 몰아붙이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끝으로 그는 “경기동부의 잔당은 민주노총을 장악했다. 민노총은 민생과 산업을 파괴하는 불법적 정치투쟁을 감행했다”며 “이번 사건은 단순한 파업이 아니다. ‘제2의 이석기 사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날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민주노총 부산·울산·경남 건설본부가 건설 현장에서 레미콘 타설을 맡은 노조원과 비노조원에게 타설 중지를 요청하는 긴급 공지 문자를 보낸 것을 공개했다.

한편, 화물연대가 총파업에 돌입한지 이날 12일째에 접어든 가운데 정부는 시멘트 분야에 이어 추가 업무개시명령을 준비하는 등 노정 간의 극한 대치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