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 강원본부(본부장 朴鍾秀)는 28일 오전 10시 춘천전화국 3층에서 박종수 한국통신 강원본부장, IDC 입주업체 대표 등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 인터넷데이터센터 오픈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번에 문을 여는 인터넷데이터센터(KT-IDC)는 전산시스템을 운용,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운용환경, 상면조건, 관리기능, 다양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여 고객에게 신뢰성, 안정성, 보안성, 확장성, 경제성을 제시함으로써 경제적으로 저렴하고 안전하게 본연의 사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지금까지 강원도내에는 이러한 통합된 환경을 갖춘 곳이 없어 IT사업을 추진하는 업체가 서버와 통신시설, 전원시설 등을 개별적으로 모두 갖추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초기 투자비용으로 인해 IT산업 발전에 걸림돌이 되어 왔었다.

춘천 IDC는 지난 해 말 네트워크 등의 환경 구축을 완료하고 춘천만화축제위원회, 강원관광DB 등 4개 서버를 수용하고 개관하게 되었다.

한국통신 강원본부는 2001년 4월부터 2002년 10월까지 1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춘천전화국을 1,030평 증축하고 대규모 IDC를 설치함으로써 강원지역 IT산업 기반 조성과 정보화 촉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오전 10시 춘천전화국에서의 개관식에 이어 11시부터는 베어스타운 2층 소양홀에서 관·학계 및 업계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Road Show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박종수 한국통신 강원본부장의 인사말과 배계섭 춘천시장의 축사에 이어 한동훈 한국통신 인터넷팀장의 『IDC사업 추진동향』과 권오선 한국통신 강원본부 마케팅계획부장의 『enTUM 서비스』에 관한 강연이 있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