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 시행되는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예비 대학생을 겨냥해 컴퓨터 관련업체들이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PC, 개인휴대단말기(PDA)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HW 관련 업체들이 특별 할인이나 패키지 상품을 내놓는 등 `수능 특수'를 노리고 다양한마케팅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PC 업체인 삼보컴퓨터[14900]는 이달말까지 젊은 층이 선호하는 LCD 모니터를펜티엄4 PC와 한제품으로 묶어 170만원에 판매하는 패키지 상품을 내놓은 `파이팅 N세대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보컴퓨터 관계자는 "전국 대리점을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한 결과 고교 졸업생들이 LCD 모니터를 채택한 패키지 제품을 선호한다는 결과를 얻었다"며 "수능이 끝나는 7일부터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연테크컴퓨터는 이달 말까지 10∼20대 회원들이 대다수인 OK캐시백 회원을 대상으로 PC값을 10만원 깎아주고 평면모니터에 프린터, 스캐너, 스피커 등을 한 제품으로 묶은 `휴머니스트 꾸러미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최근 대학생을 중심으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PDA 업계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핸드스프링 PDA를 국내에 판매하는 그랜드텍코리아는 올해 말까지 핸드스프링 PDA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PDA에서 구동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통계프로그램, 게임 등 프로그램이 담긴 CD를 무료로 증정한다.

세스컴은 KTF와 공동으로 이달 말까지 무선 PDA인 `럭시앙'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커피잔 세트와 콤팩트플래시카드 등을 증정하고 럭시앙에 장착할 수 있는 주변장치를 30% 할인하는 `가을선물 한아름 페스티벌'을 연다.

세스컴 관계자는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서울의 신촌, 이대입구, 압구정동 등서울 시내 8곳과 광주, 부산 등 대학가에서 무선 PDA를 홍보하는 로드쇼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휴대형 오디오 기기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MP3 플레이어 업체도 예비대학생을 잡기에 바쁜 움직임이다.

MP3 플레이어 제조업체 엠피맨닷컴은 수능이 끝난 후 총판인 제이씨현[33320]과공동으로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특별할인 혜택을 주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4분기의 매출이 1년 전체 매출의 30% 정도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높다"며 "업체들이 수능 수험생의 구매력이 수능 후 높아지는 것을 겨냥해 마케팅을 편다면 최근 침체를 벗어 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