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사단, 8∼10일 ‘2010 이기자 페스티벌’ 개최

사창리 문화마을서 공연·축구대회·예술제 등

육군 제27보병사단(사단장 전인범)이 부대 창설 57주년을 맞아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민·관·군 화합의 축제인 ‘2010 이기자 페스티벌’을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과 사단 사령부 일대에서 개최한다.

부대측에따르면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 페스티벌은 첫날인 8일 오후 5시 시가행진을 시작으로 오후 7시 30분, 정상급 인기 가수들과 연예병사가 함께하는 ‘국군방송 위문열차’가 진행된다. 이 날 위문열차는 ‘붐(본명 이민호)’, 김정훈(UN 멤버), 다이나믹듀오(최자 개코), 박완 등 연예병사와 남녀 인기가수 4~5팀, 장병 2팀이 참가한다.

9일 오전에는 개막식과 축하비행, 국악 군악 공연, 특공무술시범 등 축하공연이 이루어지고 오후에는 민·관·군 화합 도모를 위한 ‘ 민·관·군 친선 축구대회’와 ‘민·군 화합 예술제’가 실시된다.

1,2부로 진행되는 ‘민·군 화합예술제’는 춘천MBC 김말숙 리포터의 사회와 함께 ‘민·군 장기자랑’을 주제로 한 1부에서 수준급 마술공연과 장병 장기자랑을 비롯해 사내면 주민들이 펼치는 스포츠 댄스와 풍물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인기 개그맨 ‘컬투’가 진행하는 2부에는 전자랜드 농구팀 치어리더, 벨리댄스팀(The S belly) 공연을 비롯해 크라잉 넛, 나인뮤지스 등 인기 가수들의 무대, 그리고 성신여대 윈드 오케스트라의 관악 합주 등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축제 마지막 날인 10일은 사단 체육대회가 열려 부대의 단결력과 장병들의 강인한 체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이밖에도 문화마을 일대에서 진행되는 상시개장 행사로는 전투장비 전시회, 무료 가훈 써주기, 기상정보 사진전시관, 병영사진 콘테스트, 페이스 페인팅, 인식표 만들기, 모의소총 사격 체험장, 건강수호천사, 추억의 반합라면과 전투식량을 판매하는 병영급식 문화체험과 조한승 프로9단과의 ‘한판 대국’, 향토음식 및 농산물 판매와 홍보장이 행사기간 내내 운영된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김권형 인사참모는 “민·관·군 화합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제7회 이기자 페스티벌은 이기자부대원의 자긍심 함양과 단결력 증진, 사기 고양은 물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천/김용식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