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단체 서명 중단 촉구… 반대투쟁위, 시장 두둔 단체 비난

속보= ‘삼척 핵발전소반대투쟁위원회’가 김대수 삼척시장에 대해 주민소환 활동에 돌입하자(본지 6월 21일자 13면) 지역내 공방이 연일 가열되고 있다.

삼척시생활체육회 18개 종목별연합회는 24일 성명서를 발표, “주민갈등을 조장하고, 지역발전을 저해하면서 시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주민소환 서명운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생활체육연합회는 “원전 건설사업이 예정구역 확정 고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소수의 원전 반대 투쟁론자들이 주민소환이라는 정치적 공세를 펴고있는 것은 개탄하지 않을 수 없고,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자치단체장에 대한 주민소환 운운은 시대적 역행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이 같이 촉구했다.

반면, ‘삼척 핵발전소반대투쟁위’는 이날 반박 성명을 통해 “지난 21일 삼척시연합번영회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핵반대 운동을 ‘좌파 종북’이라며 색깔 덧씌우기를 한데 대해 실소와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반대투쟁위는 또 삼척상공회의소의 주민소환운동 반대 성명(본지 6월23일자 11면)에 대해서도 “지역 상공인들의 모임인 단체가 자치단체장을 두둔하는 성명을 낸 것은 한심함을 넘어 말하기조차 부끄럽다”고 반박했다. 한편 ‘삼척시장 주민소환반대 대책위원회’는 25일 오전 11시 삼척우체국 앞 거리에서 삼척시장 주민소환 청구의 부당성을 알리는 범시민 규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히는 등 가두 공방도 가열되는 상황이다.

삼척/최동열 dychoi@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