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노인회, 실버음악회 등 복지·여가 프로그램 운영 다채

노인회 평창군지회(지회장 고영배)가 군내 어르신들의 복지와 여가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어르신들의 여유있는 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노인회 군지회는 올해 어르신들의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인대학을 운영하고 한 여름 밤의 실버음악회와 노인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하며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을 맡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 취미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지회의 노인대학은 평창군이 면적이 광활하고 8개 읍 면으로 나눠진 특성을 감안해 읍 면을 순회하며 개최해 상반기인 지난 6월 용평, 방림, 봉평, 대화면에서 운영했다.

또 하반기인 내달중에 평창읍과 진부, 대관령, 미탄면 등 4개 읍 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노인대학에서는 가정의학전문의의 건강관리 강좌와 웃음치료, 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아동성범죄예방을 위한 거리캠페인도 실시하며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군지회는 지난해에 이어 지난 9일 군문화복지센터 광장에서 제2회 한여름 밤의 실버 음악회를 열어 평창초교 어린이들의 밸리댄스, 평창고 락 동아리의 락공연, 기타 동호인들의 기타연주회, 지역 합창단의 합창 등을 감상하고 어르신들이 직접 참가해 노래와 건강체조, 춤 등을 선보이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군지회는 군내 게이트볼 경기를 활성화 하고 동호인들의 화합을 위해 다양한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제4회 회장기 게이트볼 및 장기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5월에는 군노인복지회관 게이트볼장에서 노인친선게이트볼대회를 열었고 내달말에도 친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1월에는 제13회 군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해 군내 어르신들의 게이트볼 실력을 겨루며 친선을 다질 계획이다.

이와함께 군지회는 군내 경로당을 순회하는 경로당순회프로그램을 맡아 올해 1분기에 경로당 150개소를 대상으로 건강체조, 기체조, 노래교실, 두뇌체조, 웃음치료, 풍선아트, 종이접기, 영화상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연말까지 모두 200여 경로당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농촌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취미와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고영배 지회장은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와 여가, 복지혜택에서 소외되는 군내 노인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여가프로그램을 운영, 취미활동을 활성화하고 문화복지혜택을 늘려가는 일을 더욱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평창/신현태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