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백·뮤지컬 갈라쇼 부문…20일까지 접수

▲ 춘천국제연극제 ‘2013 CITF 콘테스트’ 포스터

“연극을 사랑하는 이들이여 춘천에서 도전하라.”

춘천국제연극제(이사장 김선배)가 연극을 향한 열정을 확인하고 발산하는 ‘2013 CITF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춘천국제연극제는 연극의 저변을 확대하고 아마추어 연극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콘테스트는 연극의 기본이 되는 ‘독백’으로 경연을 펼치는 ‘독백 콘테스트’와 최근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로 펼치는 ‘뮤지컬 갈라쇼 콘테스트’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독백 콘테스트는 참가자가 직접 선택한 희곡 및 시나리오 작품으로 3분 내외의 자유연기와 주최측에서 선정한 지정연기(추후 공지)를 선보인다.

뮤지컬 갈라쇼 콘테스트는 아마추어 연극인 및 전공대학생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선택한 작품 중 한 장면을 10분 내외로 연기하면 된다.

독백 콘테스트는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이, 뮤지컬 갈라쇼 콘테스트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콘테스트 참가비는 1만원이며 춘천국제연극제 홈페이지(www.cit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7월 20일까지 이메일(citf4345@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두 콘테스트 모두 춘천 봄내극장에서 펼쳐지며 독백 콘테스트는 8월 13일, 뮤지컬은 다음 날 진행된다.

전선하 sunpower@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