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콘서트·박물관 관람

문화의 달인 10월 다채로운 문화바우처 기획사업이 마련된다.

12∼13일 주택관리공단 강원지사와 함께 임대주택 거주 소외계층에게 춘천 ‘인순이 콘서트’ 관람 기회가 제공되고, 10일 춘천 사회복지시설 2곳에서 문화나침반 사업으로 ‘꿈동이 인형극단’과 ‘아이러브기타’의 재능기부 공연을 선사한다. 박물관 나들이 사업은 13일 신장장애인협회 원주지회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충주박물관 관람을, 15일 양양행복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에게 원주 한지테마파크 관람·체험 프로그램을, 19일에는 강원도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정동진박물관 관람을 지원한다.

문화카드 이용자들을 위한 ‘강원문화이용권- 통통이벤트’도 함께 추진한다. 문화카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적극적인 카드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벤트는 10월 말까지 5개의 세부 이벤트로 진행되며 수기공모· 페이스북 댓글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과 2013 문화이용권 사업의 혜택을 원하는 시설과 수혜대상자는 거주하는 지자체(문화이용권 담당부서)로 연락하거나 강원문화재단(전화 240-1321~4) 또는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강원문화재단(이사장 신종인)은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과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향유권 신장·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3 문화이용권(문화바우처) 사업’을 다채롭게 제공하고 있다. 이동명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