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아이스하키 경기장 분산배치 국회 간담회
도·조직위 “절대공기 부족”
원주시 “결정 빠르면 가능”

2018평창겨울올림픽 아이스하키경기장 원주 재배치를 위한 논의가 국회에서 열렸다.

26일 오후 3시 국회 김기선 의원실에서 처음으로 문체부와 조직위, 도, 원주시 관계자가 한자리에 참석한 가운데 아이스하키경기장 재배치 관련 논의를 벌였다.

이날 회의는 아이스하키경기장 원주재배치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현원섭)가 원주지역 김기선·이강후 국회의원에게 아이스하키경기장 재배치 문제에 대해 관련 기관이 모여 논의를 벌여야 한다고 건의하면서 김기선 의원이 자리를 마련해 성사됐다.

처음으로 관계기관이 한자리에 모이면서 논의 결과에 관심이 모아졌으나 도와 조직위는 분산배치 불가, 원주시는 분산배치 가능의 기존 입장을 되풀이하면서 평행선을 달린채 별다른 소득없이 회의가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도와 조직위는 기존과 같이 절대공기 부족을 이유로 분산배치 불가를 주장했으며, 원주시는 3월까지 분산배치를 결정하면 가능하다며 조속한 분산배치 결정을 촉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도와 조직위에서 분산배치 불가 입장을 고수하자 원주시는 분산배치가 불가능하다면 비드파일에 약속한대로 올림픽 개최 후 아이스하키경기장을 원주로 이축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하지만 이날 회의에서 도와 조직위, 문체부가 대회 개최 후 아이스하키경기장을 원주로 이축하지 않고 철거하는 쪽으로 입장을 정리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논란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기선 의원은 “분산배치가 불가능하다면 비드파일에 제시된 경기장 이축이 원안대로 이행되도록 관계기관과 협의를 벌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주/백오인 105in@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