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D, 설명회서 회생 밑그림 제시

최고급 풀빌라 빌리지 추가 건립

태백 오투리조트의 매각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풍력발전 개발업체 TQD가 세계적인 고급형 종합 휴양리조트 건설을 위한 밑그림을 제시했다.

TQD는 31일 오투리조트에서 운영 방안 설명회를 갖고 관광객 유치와 리조트 활성화를 위해 리모델링과 함께 150∼300실 규모의 서브 콘도 또는 골프텔을 건립하고,수영장과 함께 동계 아이스링크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5∼10동 규모의 최고급형 풀빌라 빌리지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회원제 골프장을 퍼블릭으로 전환하고, 리조트 주변으로 승마장과 크로스컨트리, 트레킹코스, 올레길 등 공공시설을 확대하기로 했다.

리조트 내 패밀리레스토랑과 카페 등 프렌차이즈 식음업장을 비롯 태백한우, 태백곰취 등 지역 외식·특산품 매장도 운영한다.

이와함께 다양한 연령층들의 놀이문화를 위해 노래방과 당구장, 탁구장, 스크린골프, 게임방 등을 설치한다.

특히 태백의 대표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와 쿨시네마 등의 성공개최를 위해 장소 제공, 행사 유치를 적극 지원하는 등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TQD 관계자는 “태백풍력발전단지를 이용한 승마 및 산악컨트리 코스를 개발해 오투리조트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등 세계적인 종합 휴양리조트로 건설할 것”이라며 “백두대간의 중심, 산소도시 태백시를 관광의 메카로 육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백/김우열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