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대표 상품

 

청정 지역인 강원지역 친환경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2015 강원그린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축전에서는 도내 52개 기업이 주방용품에서 화장품,공예품,농산물 가공품까지 5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제품에 따라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된다. 강원도 우수 친환경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강원그린박람회 개막을 앞두고 대표 상품들을 소개한다.



거위털 차렵이불

 

도아드림

거위털, 오리털 침구 및 침낭을 전문적으로 생산, 제조하는 업체로 각종 품질인증 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춘천에 위치한 기업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침구 브랜드다.



기능성 화장품

 

아이피오니

아이오피니는 파라벤을 비롯한 9종류의 유해 성분재료는 사용하지 않는다.

자연치유능력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항산화 효능이 높은 식물추출물을 사용했다.



세라믹코팅 주방용품

 

네오플램

전 세계 70여개 국가로 수출되는 대한민국 대표 세라믹코팅 키친브랜드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독자적 기술력 보유하여 각종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세라믹 면도기

 

인피노

세계최초로 세라믹 면도기 브랜드 ‘세레이져’를 론칭했다. 세라믹을 면도날로 사용하기 위해 오랜 기술개발과 연구를 통해 민감피부와 면도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는 세라믹면도기를 개발했다.

 



서화비 화장품

 

 

다럼앤바이오

바이오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화장품원료 개발과 개발된 원료를 이용해 피부에 최적화된 기능성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식물성 한방 감자 샴푸

 

 

감자(비단생)

비단생은 감자와 한방 추출물을 주재로로 하는 천연화장품 브랜드다. 제품은 감자팩, 감자샴푸, 감자비누 등이며 입소문을 타며 온라인마켓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생활도자기

 

 

려우

려우는 생활도자기 제품의 아름다움과 색채 다양화를 통한 매출 신장용 유약 연구 및 실용화를 통해 타 업체와의 확실한 차별성 추구하는 기업이다.



유리색동반지·머리끈

 

 

유리나래

유리액세서리, 건축 인테리어 소품, 상패 및 트로피, 유리 조형물 등을 중견 작가가 직접 제작, 판매하는 유리공예공방이다. 폐광지역 일자리 창출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황태구이 등 수산물

 

 

청오

가자미,도루묵,오징어 등 좋은 수산물을 건조하고 가공해 허니버터황태구이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소비자와의 직거래는 물론 중대형 마트에 상품을 납품하고 있다.


 

 

 


젤리 등 블루베리 상품

 

강릉블루베리 유통협동조합

국내에서 가장 많은 블루베리 농사를 짓고 있는 곳이 강릉으로 수입산 블루베리보다 품질이 뛰어나다. 강릉에서 자란 친환경 블루베리를 사용해 각종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사회적 기업 물품

동해시사회적경제 네트워크 동해마루

동해시 사회적경제 조직 간의 교류와 연대를 강화하고 조화로운 순환과 공생의 경제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진 네트워크로 농산물을 가공 판매한다.



 

 

맛과 향이 뛰어난 송이주

솔래원

세계최초로 송이저장연구에 성공했으며 자연송이의 독특한 향과 맛을 4계절 동안 유지하는 독창적 레시피 개발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만찬주에 도전하고 있다.


 

 

아로니아 분말

 

강원청정아로니아

정선 청정산간지역에서 나는 아로니아는 원산지인 미국, 캐나다와 같은 환경을 갖고 있어 친환경 야생환경으로 재배된다. 명품아로이나의 기준인 600㎎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있다.



아로니아 청

 

홍천아로니아영농조합

국내 최초로 아로니아청을 개발 및 출시한 기업으로 국산아로니아만을 사용한다.

저온특수가열방식을 이용해 성분파괴를 방지하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마가목 제품·바디워셔

 

인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인제군 사회적기업 네트워크는 이번 2015강원그린박람회 기간 동안 백담마을의 마가목 제품, 햇살마을의 바디워시, 로션 등의 제품을 현장 할인판매한다.



캠핑용 펠릿·고양이 모래

 

로컬이엔알

강원도의 소나무와 낙엽송만을 사용해 만든 1등급 ‘우드팰릿’(가정용/캠핑용)과 가축에 위생적인 소나무만을 사용하여 만든 ‘고양이 모래’ 등 생산, 판매하고 있다.


 

 


유기농농업자재·복합비료

 

그린바이오

도축혈액단백질을 이용한 아미노산비료 및 사료제조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에코팡팡, 땅그린, 아미녹스 등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용 유기농업자재와 복합비료를 생산한다.


 

 

유용미생물 제품군

두산에코비즈넷

환경기술과 생물공학기술을 바탕으로 수산양식, 축산, 농업분야의 미생물제제 및 기능성물질을 생산하는 친환경기업이다.

고품질의 유용미생물 제품군을 생산한다.



건구기자·구기자발효액

 

강원도래요

강원도래요는 이번 강원그린박람회에서 물 맑고 공기좋은 청정지역인 홍천군 서석면 해발480m 고지에서 재배되는 고랭지 구기자를 이용해 만든 구기자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수리취떡 세트

 

정선수리취떡영농조합

정선수리취떡영농조합법인은 정선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수리취 나물을 원료로 한 향토음식을 제조 및 가공 기반시설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만나와인·유기농포도즙

 

만나포도원

포도에 알맞은 친환경 발효퇴비를 직접 만들어 사용해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친환경 유기농 포도를 생산한다. 체험이 가능한 포도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유기농포도를 이용한 가공제품을 판매한다.



새싹 땅콩채소·차·환

 

장수채

땅콩새싹은 단순히 채소를 넘어 기능성식품과 화장품, 의약품까지 광범위하게 활용 가능하다. 장수채는 땅콩새싹채소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농식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팝콘옥수수·찰옥수수

 

수평선에프엔비농업법인

강원도 찰옥수수,팝콘옥수수,시래기,감자 등을 생산가공해 판매하고 있는 동해시 농업회사 법인이다. 냉동찰옥수수, 팝콘용옥수수, 수평선벌꿀, 동해건오징어 등이 주 판매품이다.



 

 

오이지 등 절임식품

자연애

원료의 구매에서부터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철저한 품질관리와 인위적인 첨가물 지양으로 안전성확보는 물론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기업이다.



얌빈·하니베리

 

화천건능골농원

강원도 화천 청정지역에서 하니베리와 블랙커런트, 블랙초코베리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근 고기능성 작물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얌빈’도 재배하고 있다.



가시오갈피 제품

 

화천가시오갈피농장

친환경 인증 농장에서 뛰어난 약효를 갖고 있어 ‘제2의 인삼’으로 불리는 가시오갈피를 재배하고 있다.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제품, 질 좋은 제품생산을 생산하고 있다.



홍천 잣 이용한 약과

 

홍천춘회식품

홍천춘회식품에서 생산하는 약과는 참기름, 잣, 조청이 적당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시중에서 파는 단맛이 강한 약과 보다는 덜 달고 고소한 맛이 강하다.



들깨가루·참·들기름

 

홍천남산식품

딱 한 번만 짜내 맛과 향이 고소한 국내산 참기름, 들기름을 만든다.

전통방식인 압착방식을 사용해 불순물, 벤조피렌 성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십전도라지진액 등 음료

 

엔자임바이오

엔자임바이오는 천연 생물 소재를 이용해 추출,발효,숙성 등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천연 기능성 바이오 식품을 개발하고 제품을 생산하는 바이오 식품 기업이다.



조청·한과·약과

 

홍천명품한과

마을부녀자들이 모여 찰진 찹쌀에 단호박을 넣어 ‘단호박 한과’를 만든다. 홍천쌀을 엿기름으로 삭혀 가마솥에 고운 조청을 사용해 달지않고 식감이 아삭하다.



구절초 제품·시음

 

구절초 피는 마을 하립골

건강 100세를 위해 직접 재배한 구절초로 만든 구절초차를 비롯해 뽕잎차, 비트차, 각종 꽃차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하립골 건강차 세트도 인기다.



 

 

농촌체험 프로그램

강원팜스테이협의회

팜스테이는 농가에서 숙식하면서 농사, 생활, 문화체험과 마을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프로그램이며 박람회기간에는 관련제품 등을 판매 및 홍보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