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부터 나흘간

용대3리 삼거리 일원

요리·낚시체험 다채

제18회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가 5월 5일부터 나흘간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용대3리 황태마을이 주최하고 황태축제위원회가 주관해 열리는 이번 황태축제는 ‘황태와 자연의 조화로운 향연 용대리’를 주제로 산신제·식전공연 등 공식행사를 비롯해 황태요리체험,황태놀이체험,황태장터,문화체험,전시,공연,부대행사 등 8개 분야에서 33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처음 정부지원을 받은 전국황태요리경연대회가 5일과 8일 열려 황태의 맛과 영양을 살린 새로운 웰빙요리를 개발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또 8일 시낭송대회도 개최돼 용대리 황태와 문학이 만난다.

축제는 나흘 내내 펼쳐지는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이 구경꾼이 아닌 행사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황태강정·황태국·황태양념구이·황태라면 등 황태요리체험과 황태투호·황태가족팔씨름·황태껍질벗기기·황태낚시 등 황태놀이체험이 이어져 관광객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 각설이연,색소폰공연,7080콘서트,인제통기타동호회초청공연 등 공연행사와 관광객 즉석노래자랑도 열린다.

상설행사로 황태건어물·요리 판매장,인재 재래장터 등 황태장터가 열리고 룰렛게임 등 문화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황태축제추진위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록이 번지는 설악산의 비경과 함께 전국 제일의 황태를 맛볼 수 있는 황태축제장을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제/이동명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