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절절포 정신으로!

정종승 2016년 06월 28일 화요일
   
▲ 정종승

순복음춘천교회 목사

제2차 세계 대전을 승리로 이끈 영국의 위대한 리더,전설적인 정치인,수많은 저서를 남긴 작가,노벨문학상 수상자,영국 BBC방송에서 영국인 10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위대한 영국인 100명’이라는 설문조사에서 셰익스피어와 뉴턴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인물은 바로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1874~1965)이다. 그가 옥스퍼드대학교의 졸업식 축사에서 남긴 말은 유명하다. 포기하지 마라!(Don’t give up!),절대 포기하지 마라!(Never give up),절대 절대 포기하지 마라(Don’t you ever and ever give up!)이다. 바로 이 말은 ‘절절포 ’ 정신을 포함하고 있다.

휴전선 중동부 지역의 가장 오지라 할 험준한 산악지대를 철통 경비하는 육군 모사단! 최근 2016 전반기 군종병 집체교육 및 신앙수련회에 본교회가 동역하기에 사단을 방문한 적이 있다. 대한민국 대표사단의 명예를 지키고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절대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절절포 정신”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신뢰받는 군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많은 사람들이 사단장을 절절포 장군이라고 부르고 있다. 병장 진급자들에게 사단장이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말자’는 구절을 새긴 절절포 머플러를 직접 매어 주며,훈련병에서부터 병장에 이르기까지 군생활을 포기하지 않은 것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며,군대생활은 잠깐이지만 앞으로 펼쳐질 인생에서 결코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되라는 권면을 한다.

‘절절포’는 사단장의 핵심모토이며,사단 장병들은 신교대에서부터 ‘절절포’가 마음에 새겨지도록 철저한 정신교육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지난 여름 북한의 포격도발로 남북 긴장상태가 지속되자 전역 이틀을 앞두고 있는 장병 2명이 전우들과 생사고락을 함께 하겠다며 전역 연기 신청을 해 국민을 감동시켰다. 사단 장병들의 이러한 애국심은 평소 지휘관에 대한 신뢰와 충성심,그리고 전우애가 남다른 절절포 부대 분위기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사단을 ‘절절포 사단’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단장의 핵심모터인 절절포 정신을 갖게 된 동기는 바로 갈라디아서 6장 9절의 말씀이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않으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행복은 모든 일에 완벽하고 체계적으로 실행함과 경쟁에서 싸워 이김으로 오는 결과가 아니라 자신에게 주어진 삶에 감사하며 절대 절대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우리의 삶 속에 있는 어려움을 절절포 정신으로 한번·만 더 인내하고 다시 한번 일어섭시다! 다시 한번 지금부터! 여기부터! 나부터! 절절포를 외쳐 봅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