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해설사 동행 자전거길
여름엔 카누 무료체험 인기
영랑호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비경 한눈에’ 관광명소 부상

영랑호 주변에는 볼거리 외에도 먹을거리·즐길거리도 많다.자전거를 타다가 지치거나 허기가 지면 카페에 들려 잠시 숨을 돌릴 수 있다.자전거가 지겨워지면 영랑호 자전거 대여소 앞에서 카누체험도 즐길 수 있다. 잘 곳을 찾는다면 영랑호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영랑호 리조트를 추천한다.
 

▲ 영랑호카페

# 영랑호 카페

최근 영랑호 인근에 카페들이 잇따라 입점하고 있다. 천혜의 풍경을 소유하고 있는 영랑호변에 자리잡은 카페들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았고 입소문을 타며 외지인들에게도 주목받는 곳이 됐다. 모두 최근에 지은 건물들로 인테리어도 현대적이고 깔끔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좋다. 일부 카페는 피자,파스타 등 식사류도 판매해 끼니를 떼우기에도 제격이다.
 

▲ 신라 화랑도 체험

# 화랑도 체험관광단지

신라시대 청소년으로 조직되었던 수양,교육 단체를 화랑(花郞)이라고 한다. 영랑호 화랑도 체험 관광단지는 화랑도의 교육 가치를 이어간다는 소명 아래 화랑도의 교육적 내용을 현대에 맞게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말을 타고 산천을 주유하며 호국정신을 길렀던 옛 화랑들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마상무예 공연,말 위에서 부리는 각종 곡예인 마상재,말을 타고 격구채로 공을 쳐서 상대방 문에 넣는 격구 등의 공연을 볼 수 있다.
 

▲ 영랑호 카누체험

# 영랑호 카누체험

여름이면 영랑호 카누경기장에서 무료 카누 체험 교실이 운영된다. 속초시카누연맹이 진행하는 해양레저스포츠 카누체험교실은 5월부터 8월말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영랑호 카누경기장에서 운영된다.여름철 영랑호를 수놓는 색색의 카누들은 주위풍경과 어우러져 보는것만으로도 시원하다. 사전 예약접수(전화 및 방문) 및 당일 접수가 가능하며 체험 30분전 체험장에 도착하여 수상안전 및 패들링 교육을 받고 40분간 카누체험을 즐기게 된다.

 

▲ 스토리자전거

# 스토리자전거

영랑호는 호변의 나무,물속의 바위에도 모두 재미있는 사연이 담겨 있다. 영랑호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싶을 땐 영랑호 해설 프로그램인 스토리 자전거를 추천한다. 과거 화랑 영랑이 반했던 풍경을 더욱 조목조목 살펴볼 수 있다. 예비 사회적 기업인 영랑체험사업단이 운영하는 스토리 자전거는 문화관광해설사가 운전하는 전기자전거를 타고 영랑호와 속초시에 대한 역사와 전설을 이야기해준다.스토리자전거는 범바위 인근에서 출발하며 30분·1시간 코스로 운영된다.
 

▲ 영랑호리조트 스카이라운지

# 영랑호 리조트

영랑호리조트는 설악산의 수려함과 동해바다의 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종합리조트다.지난 2012년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이후 타워콘도를 대대적으로 리모델링 해 우아함과 세련미가 더해지면서 관광객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특히 부대시설인 20층 스카이라운지는 최적의 전망을 갖춘데다 격조높은 분위기까지 자아내 속초를 찾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이 즐겨찾는 명소로 인기를 끌면서 영랑호리조트의 자랑으로 꼽히고 있다.

박주석 jooseok@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