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마스터

 

연말 스크린 대진표가 완성됐다.극장가 성수기인 겨울을 맞아 국내 대형 배급사들이 야심 차게 준비한 올해 마지막 승부수를 던지며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판도라’(배급 NEW),‘당신,거기 있어줄래요’(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마스터’(배급 CJ엔터테인먼트)가 12월 한 달 동안 차례로 출격하며 관객몰이에 나선다.


‘연가시’ 박정우 감독 원전 소재 재난 영화

판도라

영화 ‘판도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원자력 발전소까지 폭발한 대한민국 초유의 재난 상황 속에서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렸다.국내 최초로 ‘원전’을 소재로 한 영화로 올여름 ‘부산행’,‘터널’ 등으로 눈부셨던 재난 영화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김남길,김영애,문정희,정진영 등 탄탄한 연기력으로 무장한 배우들이 총출동하며 ‘연가시’를 연출한 박정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7일 개봉.



인기 작가 기욤 뮈소 소설 영화로 부활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홍지영 감독의 영화 ‘당신,거기 있어줄래요’는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전 세계 최초로 영화화한 작품이다.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 자신을 만나 평생 후회하던 과거의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그렸다.영화 ‘추격자’,‘검은 사제들’ 등으로 많은 영화 팬을 거느린 배우 김윤석과 드라마 ‘미생’을 통해 기대주로 떠오른 변요한이 각각 ‘현재의 수현’과 ‘과거의 수현’을 맡았다.14일 개봉.



이병헌·강동원·김우빈 초특급 캐스팅 주목

마스터

이병헌,강동원,김우빈 등 초특급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영화 ‘마스터’는 ‘감시자들’을 연출했던 조의석 감독이 선보이는 범죄오락액션 영화다.건국 이래 최대 규모인 조 단위의 사기 사건을 벌인 희대의 사기꾼과 그의 최측근 브레인,그리고 이들을 추적하는 지능범죄수사팀장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흥미진진하게 그렸다.최근 ‘내부자들’로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배우 이병헌의 차기작으로 더욱 기대가 모인다.21일 개봉. 최유란 cyr@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