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부터 겨울축제 풍성
오늘 홍천강 꽁꽁축제 개막
내일부터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장 루어낚시
화천산천어축제 개막을 이틀 앞둔 12일 막바지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축제장 루어낚시터에 외국인 사전 예약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등 축제 개막에 앞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최원명

강추위와 함께 겨울축제가 본격 개막한다.이번 주를 기점으로 한달여간 빙판 위에서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즐길거리가 도내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제5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1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홍천교∼화양교 일원에서 열린다.이번 축제는 얼음송어낚시,맨손인삼송어잡기,당나귀타기 등 체험은 물론 얼음조각전시,먹거리장터 등이 마련돼 겨울축제의 진수를 선보인다.

제24회 태백산눈축제도 13일부터 22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365세이프타운,황지연못 일원에서 진행된다.올해 축제는 대형눈미끄럼틀,얼음볼링,얼음미니골프,고로쇠 스키체험 등 20여개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연탄화덕구이,김치 삼겹살구이 등 추위를 녹일 수 있는 이색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세계인의 축제로 발돋음한 화천산천어축제는 오는 14일부터 내달 5일까지 화천천 일대에서 펼쳐진다.특히 올해는 ‘1박 2일 체류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야간행사를 대폭 확대했다.산천어등이 밤하늘을 밝히는 선등거리 페스티벌이 화려하게 펼쳐지며 산천어 야간낚시,얼음썰매 등 60여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이어진다.

또 정선 고드름축제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조양강 및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지고 인제빙어축제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개최돼 가족단위 나들이객에게 한 겨울 설경과 낭만을 선사한다.

김재헌 kimjh@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