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부회장 인선 발표
회원종목 정몽규 현대산업 회장
체육학계 대표 김성조 한체대 총장

최문순 도지사와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김성조 한국체대 총장이 대한체육회 부회장에 선임됐다.

대한체육회는 13일 제40대 집행부를 이끌어갈 부회장,이사 등 임원을 선임하고사무총장,선수촌장 등의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

지역대표 부회장으로는 전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최문순 강원도체육회장 겸 강원도지사가 선임됐고 회원종목대표 부회장은 대한축구협회장인 정몽규 회장이 맡게 됐다.또 체육학계 대표 부회장으로는 국회의원을 지낸 김성조 한국체대 총장이 선임됐다.

사무처 행정 전반을 관장하고 회장을 보좌하는 사무총장에는 전충렬 전 안전행정부 인사실장,선수촌장에는 이재근 경북체육회 사무처장이 각각 내정됐다.전충렬 사무총장 내정자는 1983년 제27회 행정고시 출신으로 울산시 행정부시장,외교통상부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쳐 차관급인 대통령 직속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했다.

체육회는 “안전행정부에서 조직 및 인사관리 업무를 오래 담당한 전문가로 체육단체 통합에 따른 조직,인사를 조속히 안정시킬 적임자로 평가된다”고 선임 배경을설명했다.사무총장과 선수촌장 내정자는 16일 열리는 제1차 이사회 동의를 받아 정식 임용된다.

국제 스포츠외교를 담당할 명예대사에는 김종훈 전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을 임명했다.

회장 특보에는 김병철 전 감사원 감사위원과 성석호 전 국회입법조사처 수석 전문위원이 각각 임명됐다.체육회는 또 회장 1명,부회장 3명,이사 21명 등 모두 25명으로 구성된 이사회명단도 확정했다. 김호석·연합뉴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