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시장 ‘바이로메드’ 추천

▲ 황영택
KB증권 원주지점장

지난 주 코스피는 2076p에 마감했다.작년 11월과 12월 저점 이후 꾸준한 상승을 나타내며 지난 주까지 5.7%의 상승률을 나타냈다.이 기간 KOSPI 상승률을 웃돈 업종은 단연 전기전자 및 반도체 업종이었다.같은 기간 전기전자 업종지수는 20%의 상승률을 기록했다.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편입돼 있지 않았다면 시장에서 소외됐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코스닥 시장에서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와 반도체 장비 종목군이 시장을 주도했다.제약주의 빈자리를 IT 섹터가 대신하며 시장을 이끌었다.이처럼 연초에 시장을 주도하는 업종과 종목을 주목해야 한다.2017년 한해를 주도할 섹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번 주 추천종목은 코스피 대형 IT 섹터의 경우 LG 디스플레이(034220)와 삼성SDI(006400)이다.두 종목의 공통점은 OLED 섹터다.삼성SDI는 삼성디스플레이(OLED)의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비상장인 삼성디스플레이에 대한 간접투자가 되겠다.미국 애플도 OLED를 채택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전세계에서 OLED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국내 두 기업에 관심을 기져야 할 것이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바이로메드(084990)를 추천한다.제약업종은 지난 한미약품의 기술수출 계약이 반환되면서 전 제약주 주가가 반토막이라는 결과를 보여줬다.현재 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업종을 보는 것도 좋지만 현재 코스닥 IT 부품 및 장비 종목들은 작년 12월 이후 100% 가까이 상승을 보인 것도 있기 때문에 전망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쉬어갈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둬야 한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