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은 관련 의혹 낱낱이 파헤쳐 ‘올림픽 성공’ 담보해야

특검의 행보가 거침없다.삼성 이재용부회장을 뇌물공여와 횡령,위증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한데 이어 박근혜대통령을 정면으로 겨눈 것이다.이제 양측은 외나무다리에서 진검승부를 벌여야 한다.특검의 뒤엔 촛불로 표출된 민심이 버티고 있다.대통령은 난공불락의 요새 청와대에서 더 이상 머뭇거릴 여유가 없다.거칠게 몰아치는 민심의 바다에서 자신의 결백을 소명해야 한다.헌재든 특검이든 대통령은 선택해야 한다.그 것이 국민의 부름에 응답하는 길이다.측근과 참모를 줄줄이 심판대에 세워놓고 ‘나는 모르는 일’이라고 발뺌해선 안 된다.이젠 직접 나서야 한다.

대통령이 소명해야 할 사안은 한 둘이 아니다.검찰에 이어 특검에서도 박 대통령의 국정농단 연루의혹이 끝없이 드러난다.미르·K스포츠재단 설립 외에 최씨 일파의 이권을 챙기려 한 정황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박 대통령과 최씨가 경제적 공동체라는 것이 분명해지고 있다.국민들의 노후자금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면서까지 삼성경영권 승계 과정에 국가기관이 개입한 것도 최 씨와 그의 딸 정유라를 위한 것으로 추정된다.삼성은 “(대통령의)강요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호소하지만 국민들의 시선은 차갑다.‘정의’가 바로서기를 바랄뿐이다.

이런 와중에 박대통령이 최 씨가 설립한 더블루케이 파트너사인 외국업체 ‘누슬리’에 3천억 원대의 평창동계올림픽 시설 공사를 맡기도록 지시,이권을 챙기도록 도우려 했다는 사실이 구체적으로 드러났다.특검이 이에 대한 진술을 확보한 것이다.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은 특검조사에서 “박 대통령이 2016년 3월 6일,세계적으로 유명한 누슬리라는 회사가 있는데 체육시설 조립·해체 기술을 갖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며 평창올림픽 때 활용될 수 있도록 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밝혔다.이 지시가 성공했다면 국내 독점 사업권을 가진 최씨측은 최소 수백억원대의 이익을 챙겼을 것으로 추정된다.

박 대통령과 최씨 일파의 계획은 미완에 그쳤지만 평창이 치른 대가는 혹독했다.누슬리사 선정에 반대한 조양호위원장이 경질된데 이어 오버레이(임시 관중석 및 부속 시설) 공사 등 평창 올림픽 준비가 큰 차질을 빚었다.조직위 구성원들은 영문도 모른 채 감사원 감사에 시달리는 등 고통을 겪었다.‘평창성공’을 위해 매진해야 할 대통령이 훼방꾼이 된 셈이다.특검은 대통령과 최씨 일파의 ‘평창 농단’에 대해 지체 없이 수사를 벌여야 한다.그것이 평창을 돕는 길이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