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부 대상에 메리오케스트라

강원도 2020 유스(Youth)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AID의료동아리와 메리오케스트라가 대상을 수상했다.

강원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종인)는 지난 7일 강원대학교 서암관에서 도내 10개 봉사동아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스(Youth)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열었다.도내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참신한 봉사 아이디어와 우수 사례를 발굴,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행사다.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대회에서 강릉지역에서 다양한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는 ‘AID의료동아리’가 고등부 1위를 차지했다.의료분야를 진로로 꿈꾸는 학생들이 어르신 건강체크와 안부묻기 등의 활동을 하는 동아리다.대학부에서는 자선공연과 시민참여형 무대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문화예술봉사단 ‘메리오케스트라’가 대상에 선정됐다.이덕하 도자원봉사센터장은 “도내 청소년·청년 봉사동아리들의 활발한 활동과 아이디어가 지역 자원봉사문화의 새로운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승미

▶수상자 명단
■ 고등부 ◇대상 AID의료동아리(강릉) ◇최우수 △바이오나더(원주) △또래상담(철원) ◇우수 △온누리(그린폴리스·동해)△프렌즈(횡성)△인디아나존스(태백) △VOTS(삼척)
■ 대학부△대상 메리오케스트라 △최우수 머차마따 △우수 탐AO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