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호평 잇따라

이재효 leejh@kado.net 2017년 03월 19일 일요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치러진 테스트이벤트에서 선수들과 IOC, 국제경기연맹으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최근 테스트이벤트에서 경기장 별 최고의 경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알펜시아 슬라이딩 센터는 기계화된 공장제작 특허공법으로 경기장 트랙을 공사해 최단기간 건설과 품질을 고급화시켰습니다. 
스키점프 센터는 최고의 방풍설비를 설치해 강풍에도 경기를 치를 수 있었고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은 최고의 빙질로 ISU 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챔피언십 대회에서 많은 신기록을 작성해 완벽한 경기장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아이스아레나는 빙면 온도가 다른 피겨와 쇼트트랙 두 종목을 개최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신공법을 적용해 경기력을 향상시켰고, 
강릉하키센터는 관람석 하부에 최첨단 냉난방시스템을 설치해 효율을 높였습니다.
정선 알파인 경기장은 올림픽 사상 최초로 남·여 코스를 통합해 산림·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고 콤팩트한 경기장을 조성했습니다.
한편 도는 현재까지 12개 경기장 중에서 알펜시아 슬라이딩 센터 등 11개 경기장의 국제인등을 취득했고, 
앞으로 관리에 있어 경기장 중 관리와 운영 주체를 결정하지 못한 2곳에 대한 사후활용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민TV송혜림입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