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건강달리기하며 ‘호국영령 기리고 힐링하고’

김우열 2018년 06월 07일 목요일
▲ 제18회 태백시민 한마음달리기대회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 제18회 태백시민 한마음달리기대회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태백
5㎞ 코스 태백산 천혜 자연 감상
건강증진·생활체육 활성화 기여

‘양대강발원지 잇기 제18회 태백시민 한마음달리기대회’가 6일 황지연못~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강원도민일보와 시가 공동 주최하고 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마라톤 동호회와 가족,학생,시민 등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황지연못∼한마음신협∼여성회관∼종합경기장’에 도착하는 5㎞ 코스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연못과 도심,하천,태백산 자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천혜의 코스를 질주하며 건강을 다지고 발원지 의미를 되새겼다.또 연령불문,남녀노소를 모두 아우르면서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 대표 힐링대회라는 평가를 받았다.

도착지점인 태백종합경기장에 6·13 지방선거 후보와 가족,운동원 등이 대거 몰리면서 선거유세장을 방불케 했다.후보들은 지역발전과 미래적임자를 내세우며 달리기 참가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참가자들은 달리기 코스를 완주한 뒤 기념품인 티셔츠,토시방석세트와 함께 자전거,선풍기 등 200여점의 푸짐한 경품을 받는 행운까지 챙겼다. 김우열

▲ 제19회 영월군민 건강달리기대회 참가자들이 출발신호와 함께 달려나가고 있다.
▲ 제19회 영월군민 건강달리기대회 참가자들이 출발신호와 함께 달려나가고 있다.
영월
군민·동호회 등 1000여명 참가
지선후보자들 방문 지지 호소


제19회 영월군민 건강달리기대회가 6일 오전 영월읍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강원도민일보가 주최하고 영월군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군민과 마라톤 동호회원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스포츠파크를 출발,동강대교∼발전소삼거리를 돌아오는 총 6㎞ 코스에서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이날 달리기대회에는 박 군수와 엄승열 군의장,권석주 도의원,정상은 교육장,류동현 농협군지부장,김준기 산림조합장,엄인영 노인회장,김왕진 재향군인회장,김광호 쌍용양회 영월공장 부공장장,정기영 현대시멘트 영월공장 부공장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군민이 참여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유영목,자유한국당 최명서,황석기 바른미래당 군수 후보를 비롯해 1선거구 김경식(민주당)·김광은(한국당)·김학수(미래당) 도의원 후보,가선거구 김상태·손경희·심재섭·엄승열·강명호 군의원 후보 및 나선거구 윤길로·서원기 군의원 후보,정의순·이미령 비례대표 후보 등 각 선거에 출마하는 대부분의 후보들이 행사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방기준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