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서 더위 날려요”

내달 2∼5일 쉬리공원 일대
물놀이 시설·군문화 체험 마련
축제기간 장수길걷기행사 진행

안의호 eunsol@kado.net 2018년 07월 12일 목요일
제12회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가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철원 김화생활체육공원 및 화강쉬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철원 Refresh,화강 속 Water Fly’라는 주제로 열리는 화강다슬기 축제는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철원군의 대표적인 여름철 가족축제다.축제장소인 화강은 수심이 낮아 물놀이에 적합하고 행사장 내에서 쉬리공원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어 여름철 가족단위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화강 다슬기축제는 청정화강 물놀이와 다슬기 잡기체험 ,접경지역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접목해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올해는 ‘화강 워터플라이(Water Fly)’를 새로 도입하는 등 예년과 차별화된 물놀이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보다 더 즐겁고 특별한 축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기간중에는 강원도민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 화강장수길 걷기행사를 비롯해 3사단 신병수료식,유소년 축구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잇따라 개최,분위기를 고조할 예정이다.또 육군제3보병사단 주관으로 군부대 신형무기 전시·탑승체험,추억의 반합라면,백골 홍보관 등 일상에서는 접해볼 수 없는 군문화 체험공간도 마련한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에게 보다 더 질 높은 축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장에 그늘막을 확대 조성하고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모든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의호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