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나선다

오늘 건강보험공단서 구매상담회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12곳 참가
“공공기관들에 제품 알리는 계기”

박현철 2018년 11월 09일 금요일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이 원주를 비롯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강원도와 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9일 오전 11시 국민건강보험공단 1층 체육관에서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날 구매상담회에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25곳과 원주 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를 비롯,지자체 및 교육청 구매담당자들이 대거 참가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면면을 살펴보고 구매의사를 타진한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상당수가 지역제품 구매에 소극적이라는 지적에 따라 건강보험공단측이 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제안해 이뤄졌으며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은 이날 부스를 설치,카달로그를 배포하고 구매담당자와 1대 1 미팅을 통해 상담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이날 상담회 뿐 아니라 경품 추첨 이벤트,퀴즈,버스킹 공연 등 부대행사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가치 실현이 공공기관 경영평가의 주요 실적으로 자리잡으면서 공공복리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혁신도시 공공기관들에게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철 lawtopia@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