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문 대통령 “국민 뜻 반영 선거법 개정돼야”

연합뉴스 webmaster@kado.net 2019년 01월 12일 토요일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선거제 개혁 방향과 관련, “국민 뜻을 반영하는 선거법 개정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함께한 오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복수의 참석자들이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전했다.문 대통령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김종민 의원의 경과보고를받고 “권역별 비례대표제가 대선공약이기도 했다”며 더 적극적인 선거제 개혁 논의를 당부했다.문 대통령은 이어 홍 원내대표에게 “올해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를 정착시키고 활성화하겠다”면서 “1차에 이어 2차 회의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열어달라”고 주문했다고 권미혁 원내대변인이 국회 브리핑에서 전했다.

특히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이 검찰개혁 법안 성격도 있지만, (공수처는) 대통령 주변의 특수관계자나 가족의 권력형 비리를 감시하고 권력을 투명하게 하는 사정기구인 측면이 있다”며 “그런 부분도 잘 살펴서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최근 단행한 청와대 참모진 개편에 대해선 “야당과 소통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