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제 강마을 재생사업 본격화

공모사업 대비 협의체 구성
농기센터서 사업 전략 논의
9월말까지 예비 계획수립

진교원 kwchine@kado.net 2019년 07월 16일 화요일
▲ 인제군농업기술센터는 1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강마을 재생 공모사업 지역협의체 구성과 위촉식을 가졌다.
▲ 인제군농업기술센터는 1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강마을 재생 공모사업 지역협의체 구성과 위촉식을 가졌다.

인제 강마을 재생 시범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인제군농업기술센터는 1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의 ‘2020년 강마을 재생 공모사업’에 대비한 지역협의체 구성과 함께 위촉식에 이어 협의회를 가졌다.이날 강마을 재생공모 위촉식에는 지역협의체 위원과 용역수행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공모사업 주요 내용 설명과 사업계획 전략 논의,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군은 지난해 말 사업 수요조사서를 해수부에 제출하고,지난 4월부터 적지·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수립 용역 착수 등 공모를 위한 사전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특히,지역협의체를 통해 공모사업계획서 작성,대상지 평가 준비,특화사업 발굴,토지보상 등 사업진행 저해요인 해결과 지역주민 갈등관리 등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군은 오는 9월말까지 예비 계획수립을 완료한 뒤 공모신청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협의체를 통해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내실 있는 사업계획을 통해 강마을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교원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